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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넥스트 리모델링’으로 노후 아파트 새 길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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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1, 2025, 16:09:11

골조 유지하면서 내·외관 새 단장… 신축 수준 주거 성능 구현
전국 12개 단지와 파트너십… 스마트홈·친환경 기술 접목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노후화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도심 재생 솔루션 ‘넥스트 리모델링(Next Remodeling)’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넥스트 리모델링은 기존 건축물의 골조를 유지하면서도 내·외관 디자인을 신축 아파트 수준으로 새롭게 하고, 스마트 성능과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건물의 구조를 유지하기 때문에 안전성 검토 등 인허가 절차가 단축되며, 공사 기간도 2년 이내로 줄어 사업기간을 절반 수준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건물 철거가 없어 자원을 절약하고 안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것도 강점입니다.

 

삼성물산은 넥스트 리모델링을 통해 최신 브랜드 아파트로 재탄생시키는 동시에 주거 만족도와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8월 27일 삼성물산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에서 2000년대 초중반 준공한 12개 아파트 단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아울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LX하우시스 등과 협력하고, 스마트홈·친환경 자재·에너지 절감·자동주차 등 미래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크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주거 플랫폼 ‘홈닉(HomeNik)’과 결합될 경우 한층 고도화된 스마트홈 환경도 구현될 수 있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김성환 연구위원은 "고층아파트의 노후화는 사회와 업계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넥스트 리모델링은 철거 후 신축이라는 기존 도심 재생 인식을 전환해 건설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삼성물산 주택개발사업부장 김상국 부사장은 "넥스트 리모델링은 건축물 생애주기를 연장하는 합리적 해법"이라며 "삼성물산은 선진 기술과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거 재생 모델을 시장에 정착시켜 주거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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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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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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