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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문기환 교수팀, 한국생명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다수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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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1, 2025, 15:09:59

박정우·김호성·이주현·정수현 학생, 우수발표상·포스터상 수상
해양 생물자원 활용 신약 소재·프로바이오틱스 연구 성과 인정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지난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 그랜드모먼트에서 열린 한국생명과학회 제67회 정기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해양과학융합학부 해양생물공학전공 문기환 교수팀이 다수의 수상 실적을 거뒀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The Future of Life Sciences in AI Era’를 주제로 열렸으며, 등록인원 360명, 기조강연과 심포지엄 등 다양한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문기환 교수 지도 아래 BK21 해양콘텐츠융복합협동과정의 박정우(박사과정), 김호성(박사과정), 이주현(학·석통합과정) 학생과 해양과학융합학부 학부연구생 정수현 학생이 각각 우수발표상과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정우·김호성 학생은 서영완 교수팀과 협업해 국내 자생 염생식물에서 항병원성 신약 소재를 발굴하는 연구를 수행했으며, 다약제내성균 제어의 필요성과 연구 우수성이 인정돼 우수발표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주현·정수현 학생은 경상국립대학교와 유구수산과의 협업을 통해 해삼 장내 미생물을 분리해 프로바이오틱스 활용 가능성을 평가하는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번 학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받았습니다.

 

문기환 교수는 “해양 생물자원에서 신약 소재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발굴해 활용 가치를 높이고, 이를 통해 항생제 사용 감소와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유지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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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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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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