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신세계 강남점, 프리미엄 델리 오픈…국내 최대 식품관 구축

URL복사

Tuesday, August 26, 2025, 09:08:28

F&B 전문가와 협업..건강·전통주 등 큐레이션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 강남점은 지하 1층에 3967㎡(1200평) 규모의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는 ‘스위트 파크’(2024년 2월), ‘하우스 오브 신세계’(2024년 6월), ‘신세계 마켓(2025년 2월)’에 이어 네번째 공간으로 이들 영업 면적을 모두 합하면 국내 최대 식품관 규모인 6000평(1만9835㎡)에 달합니다.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은 아시안,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아시안 장르는 지역을 세분화했습니다. 싱가폴식 레시피의 미쉐린 빕그루망 ‘윈디그리노스’, 태국 전통 메뉴를 선보이는 ‘남스 델리’, 흑백요리사 출신 중식 대가 여경래 쉐프와 협업한 상하이 명물 만두(성지엔빠오)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주는 ‘구오 만두’ 등을 한데 모았습니다. 

 

일본 대표 오니기리 전문 매장인 ‘교토 오니마루’, 베트남 하노이 현지 유명 건강식 레스토랑인 ‘블루 버터플라이’ 등 각 지역 ‘오픈런 브랜드’도 국내에 처음 들여옵니다. 한식 장르에서는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오너 쉐프이자 흑백요리사 출신 김도윤 쉐프의 한식 면요리 전문 브랜드 ‘서연’, 제주 인기 음식점 숙성도의 숯불 돼지 덮밥 브랜드 ‘화돈점정’을 엽니다.

 

양식은 슈퍼 푸드, 저속 노화 등을 반영한 메뉴를 대거 늘렸습니다. 샐러드바처럼 원하는 재료를 담아 구매하는 ‘베지 스튜디오’, 유러피안 고급 식재료와 현지 레시피를 활용하는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첫 매장을 엽니다. 이외에도 소금빵 전문 브랜드 베통의 ‘베통 키츠네트’ 등이 국내 최초로 정식 매장을 오픈합니다.

 

건강 전문관은 업계 최초로 큐레이션 전문 매장으로 꾸민 게 특징입니다. ‘건강 전문관’에서는 스포츠, 수면, 스트레스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춘 건강 보조식품을 선보입니다. ‘웰니스바’에서도 테아닌, 초유 단백질, 저분자 콜라겐 등 프리미엄 원료를 담은 음료들을 판매합니다.

 

전통주 전문관에서는 전주이강주 등 각 지역 대표 양조장과 협업해 약 200종에 달하는 전통주와 수천만원에 이르는 초고가 상품도 선보입니다. 아티스트들이 직접 만든 압구정 막걸리, 아이긴 애플 진, 경탁주, BOONZA 등 인기 전통주도 소개합니다. 이번 프리미엄 델리 전문관 오픈으로 완성된 식품관은 바로 옆 센트럴시티 파미에 스테이션과 함께 1만평 규모까지 확장할 전망입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신세계 강남점 식품관 완성은 8년여 간의 도전과 혁신이 만든 결과물로, 대한민국 미식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상징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세계백화점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며 오프라인 공간만이 줄 수 있는 가치를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한은행, ‘성남에 땡겨요 살포’ 루머에 "허위사실 작성·첫 유포자 법적조치"

신한은행, ‘성남에 땡겨요 살포’ 루머에 "허위사실 작성·첫 유포자 법적조치"

2025.08.26 09:45:5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최근 온라인을 통해 "신한은행이 새 정부 핵심 라인들이 연관돼 있는 경기도 성남에 집중적으로 배달서비스인 '땡겨요' 쿠폰 살포를 하고 있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 신한은행이 자료를 내고 "사실이 아니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사이버수사대 의뢰 등 법적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신한은행은 26일 '성남시에 집중 살포된 '땡겨요' 쿠폰 관련 입장자료'를 내 "성남시 쿠폰 살포 루머와 관련, 특정 지역에 한정한 쿠폰 제공 사실이 없고 성남시와 지역화폐 발행 내역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땡겨요 사업이 매출이 커질수록 적자가 커지는 구조라는 내용에 대해서는 "땡겨요는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공공 플랫폼이며 매출확대에 따라 거래기반이 커지면 흑자 전환이 가능하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매출을 늘리기 위해 직원 사용을 강제하고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강제 지시 사례가 없다"며 "직원 사용은 자발적이며 가입자 증가(25년 1~7월 전년대비 172만명, 293%)는 일반 이용자가 늘어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한은행은 "관련 풍문은 사실과 다르며, 신한은행은 땡겨요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과 공공적가치 실현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근거없는 풍문은 신한금융그룹 및 소속 임직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침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자 및 최초 유포자에 대해서는 민·형사 소송을 포함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하는 등 강력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