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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유화학, 협력사와 ESG 경영 역량 강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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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2, 2025, 16:08:17

울산·여수·서울서 워크샵 개최..공급망 지속가능성 확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협력사 ESG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협력사 ESG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울산·여수·서울에서 총 3차례 열렸으며, 협력사 대표와 실무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우수 협력사 시상과 ESG 평가 안내, ESG 기초 교육, 국내외 규제 동향 공유, 현장 대응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습니다. 회사는 탄소중립, 안전, 인권, 공급망 관리 등 이해관계자의 요구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협력사와 함께 ESG를 공동 과제로 추진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공급망 ESG 정책과 협력사 방침을 제정하고 진단·실사 체계를 정비해 지속가능 조달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지난해 진행한 협력사 ESG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평가 대응에 필요한 실질적 사례와 방안을 제시하는 순서로 구성됐습니다.

 

회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급망 ESG 리스크 사전예방과 관리 수준 향상, 고위험 협력사 개선 유도, 외부 평가 대응력 강화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 중소기업 협력사 6곳을 선정해 포상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이번 워크샵은 ESG 경영 강화뿐 아니라 새로운 규제 대응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공급망 전반에 지속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올해 서스테이널리틱스가 선정한 ESG Top-Rated 기업에 포함됐고, MSCI ESG 평가에서도 등급이 상승하는 등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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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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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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