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식품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실온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풀무원은 그동안 냉장면을 중심으로 면 간편식 포트폴리오를 운영해 왔으나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에 실온면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온면은 소비기한이 길어 보관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온라인 구매와 비축형 소비가 늘고 있으며 고품질 실온면 간편식(HMR)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신제품에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탄력 있는 면발 구현에 중점을 뒀습니다. 또 실온면은 보존성 확보를 위해 강한 산에 담가 균을 억제하는데 풀무원은 ‘산취 저감화 기술’을 개발해 이를 개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온면 신제품은 짜장·짬뽕·우동·칼국수 등 4종이며 이중 중화요리면은 모두 볶음면으로 선보입니다.
‘직화 볶음짜장’은 국산 돼지고기와 채소를 넣고 춘장을 직화로 볶아냈습니다. ‘직화 볶음짬뽕’은 대파고추기름과 오징어 소스, 채소를 함께 볶았습니다.‘가쓰오우동’은 가쓰오우동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진공 숙성 반죽으로 6번 치댄 면발을 사용했으며 ‘멸치칼국수’는 ‘다가수 진공 공법’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냉장면 노하우를 발휘해 실온면 신제품을 선보이고 실온면 시장에도 진입하게 됐다"며 "우선 올해는 신제품 4종을 안착시키고 장기적으로는 운영 품목을 확대해 실온면 간편식 시장 규모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