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AI 적극 활용”…허희수 부사장, 배스킨라빈스 혁신 주도

URL복사

Friday, August 22, 2025, 09:08:43

국내 진출 40주년 맞아 AI 매장·앱 론칭..신제품 라인업도 확장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AI 매장과 디지털 플랫폼을 연이어 선보이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변화의 중심에는 허희수 SPC 부사장이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5월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전략 매장 ‘청담점’을 열고 미래 비전 ‘I.C.E.T(Innovation·Collaboration·Environment·Technology)’를 발표했습니다.

 

당시 허 부사장은 청담점을 신제품과 서비스를 실험하는 거점으로 정의하며, “청담점을 통해 40년 헤리티지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로 새로운 챕터를 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담점에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함께 구글 AI ‘제미나이’를 활용한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모찌 라이브, 포켓 모나카, 스모어 마시멜로우 등은 청담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제품으로, 허 부사장이 강조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의 사례로 꼽힙니다.

 

신제품 라인업 확장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청담점에서 먼저 출시된 ‘레슬리 에디션’ 플레이버는 저당·저칼로리 콘셉트를 적용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됐습니다.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한 디저트라는 점에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합니다.

 

디지털 전환 전략도 본격화됐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공식 애플리케이션 ‘배라앱’을 출시했습니다. 배라앱은 모바일 오더, 플레이버 스캔, 통합 바코드 기능을 통해 주문과 결제를 간편하게 하고, SPC그룹 멤버십 ‘해피포인트’와 연동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업계에서는 배스킨라빈스의 연이은 혁신이 허희수 부사장의 주도적 역할과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AI 기반 신기술을 동시에 결합해, 배스킨라빈스를 단순한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아닌 ‘디지털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하려는 의지가 반영됐다는 평가입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모바일 앱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