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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키즈토피아, 누적 가입 200만 돌파…반년 만에 2배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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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1, 2025, 10:08:31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 11개국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
지난 6월 말 기준 해외 접속 비중 약 70%
미국 이용자 1분기만에 340% 가량 증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키즈 전용 체험학습 플랫폼 '키즈토피아'가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 고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1월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반년 만에 두 배 이상 성장한 수치입니다.

 

키즈토피아는 가상 체험 공간에서 다양한 놀이 활동을 즐기고 AI 캐릭터와 대화하며 동물·자연·외국어 등을 학습하는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일방향적인 동영상 학습에서 벗어나 가상공간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활동, 놀이학습 등을 경험하며 공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키즈토피아는 2023년 5월 국내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제공 국가를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해 최근에는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이 추가돼 현재 총 11개국에서 키즈토피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국가 확대에 따라 이용 고객 중 해외에서 접속한 비중도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키즈토피아 이용 고객 중 해외에서 접속한 비율은 지난해 6월 기준 42%에서 1년 만에 67%까지 올랐습니다. 특히, 미국은 지난 3월에 비해 3개월 만에 이용자가 340%가량 늘었습니다.

 

LG유플러스가 고객의 키즈토피아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다른 기업 및 기관과 협업해 선보인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지난 4월에 오픈한 '지구사랑탐사대 갯벌체험'은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국가에서 접속한 비율이 약 40%에 달했습니다. 외국에선 보기 어려운 갯벌 생태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됩니다.

 

K-POP 걸그룹 '이프아이' 홍보관도 오픈 약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가 13만명을 돌파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초 일일미션, 도전과제 등 앱 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의 작동 원리와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콘텐츠를 즐기도록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ESG, 첨단과학 등 분야의 기업 및 기관과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입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키즈토피아TF PM은 "해외 고객이 많이 유입되며 키즈토피아가 성장함에 따라 타 기업과의 다양한 콜라보도 진행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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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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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2025.08.21 09:26: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화학이 소외된 업종내 우등생"이라며 "주가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제시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이진명 수석연구원과 김명주 연구원은 21일 "업종내 가장 견고한 펀더멘탈로 하반기 차별화된 수익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합성고무 업사이클 및 국내 화학산업 구조개편 기대감 등을 감안하면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금호석유화학에 대해 눈여겨봐야 할 3가지 포인트를 제시했습니다. 우선, 올 상반기 기준 합성고무 매출의 24%를 차지하는 NB라텍스(니트릴부타디엔라텍스)에서 대규모 적자가 매분기 축소되면서 전사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꼽았습니다. 이와 관련 "8월 NB 라텍스 수출가격이 6월 대비 2% 상승하며 회복 추세"라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북미는 (NB라텍스를 핵심원료로 하는) 니트릴장갑 수요가 글로벌 수요의 37%를 차지하는데, 올해 미국의 중국산 고율관세(50%, 26년 100%) 부과 이후 중국산 수입비중이 지난해 32%에서 올해 6월 2.8%로 하락했다는 설명입니다. 반면 올해 6월 미국의 니트릴장갑 수입량은 전월대비 9% 증가하며 재고소진이 일단락됐고, 금호석유화학의 주요 고객사인 동남아산 비중은 작년 68%에서 96%로 확대되며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금호석유화학 제품인 SBR(합성고무) 원재료인 부타디엔(원재료) 가격이 2분기 급락 이후 안정화된 반면 8월 천연고무(합성고무 대체재) 가격은 공급이 타이트해 6월 대비 6% 상승했다고 전했습니다. SBR(합성고무)은 이같은 우호적인 수급 밸런스로 스프레드가 상승하며 3분기 기대감도 높아졌다는 설명입니다. 세번째 포인트는 업종내 가장 우수한 주주환원 정책(별도 순이익의 20~25% 현금배당, 10~15%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꼽았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2024년과 올해 매년 87만5000주의 자사주를 소각했고, 내년에도 같은 규모 자사주소각을 할 예정입니다. 매년 3% 수준의 자사주 소각과 3% 내외의 배당수익률을 감안할 경우 총 6% 주주환원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화학의 NB라텍스부문이 올해 적자에서 내년 75억원 흑자(680억원 이익개선)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따라 영업이익은 작년 2728억원, 올해 3540억원, 내년 4685억원으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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