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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어컨·환기 시스템 구독 서비스 B2B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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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0, 2025, 10:08:40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3년, 프리미엄 환기제품 3~6년 구독 가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가정용 에어컨에 이어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환기 시스템에서도 구독 서비스를 제공, 가전 구독 모델을 B2B 영역으로 확장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현재 시판 중인 LG전자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중 '슈프림', '프리미엄 플러스', '프리미엄' 등 13~40평형 22개 모델은 3년 구독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 모델 냉방뿐 아니라 난방 및 제습 기능도 갖췄으며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해 On·Off 예약, 스마트 루틴 설정 등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은 정격 냉방능력 5.2kW(13평형)에서 14.5kW(40평형)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사무실·식당·카페·상점 등 공간 면적과 높이, 출입인원 등 설치 환경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구독요금은 프리미엄 모델 23평형 기준 월 8만원대며 다른 LG전자 구독건이 있을 경우 결합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 기간 동안 무상 AS가 지원되며 6개월 주기로 전문 케어 매니저의 방문관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 상품 출시에 따라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 배달·금융 앱 등을 통해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 각종 경품 및 혜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LG전자 공식 블로그에서는 내달 15일까지 사업장 운영 관리자 및 사장 대상 '우리매장 여름고충 사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설치 포함)을 증정합니다.

 

HVAC(냉난방공조) 명가 LG전자의 프리미엄 환기 시스템도 3~6년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환기 시스템을 이용하면 미세먼지나 황사, 폭염·폭서 등 외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환기할 수 있습니다. 창문 환기 시보다 냉방 효율은 60%, 난방 효율은 74%가량 높아져 냉난방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LG전자 프리미엄 환기 제품들은 유입되는 바깥 공기가 가장 먼저 닿는 프리필터 표면을 UV나노 살균 처리해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폐렴막대균, 박테리오파지와 같은 세균과 바이러스 번식을 99.99% 방지합니다. 미세먼지를 99.995% 이상 걸러주는 최고 사양의 헤파 필터(H14 등급)도 장착돼 있습니다.

 

구독으로 이용할 경우, 구독 기간 동안 6개월 주기로 내·외부 클리닝, 필터 교체, UV살균, 피톤치드 탈취 등 방문관리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구독요금은 현재 월 5~9만원선이며 4년 이상 구독 시 다른 구독건과 결합해 월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환기 시스템 등 B2B 제품들은 LG전자 공식 인증 전문점이나 하이프라자, LGE닷컴, B2B 사업자몰 견적 문의를 통해 설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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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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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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