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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시니어특화브랜드 ‘신한SOL메이트’…“은퇴후에도 든든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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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9, 2025, 09:08:50

그룹사별로 맞춤형 금융·생활서비스 고도화
SOL앱 중심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도약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9일 그룹 시니어고객 특화브랜드로 '신한SOL메이트'를 공식 론칭했습니다.


신한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를 결합해 고객의 은퇴후 인생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고령층 고객뿐 아니라 은퇴, 경력전환 등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고객을 고려해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활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신한금융 주요 그룹사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생활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이며 자산관리 역량과 연계를 극대화합니다.


먼저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ETF, 대출 등 생애전환기에 필요한 상품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은퇴후 소득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강화합니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예약대행, 치매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삶의 질을 제고합니다.


향후 신한금융은 SOL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 확대를 통해 신한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 통합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SOL메이트는 인생전환기를 맞이한 고객이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신한금융은 변화하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더욱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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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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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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