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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울산 남구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분양… 정주 최중심 입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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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1, 2025, 11:08:35

울산 전통 주거지 신정동 내 브랜드 신축 아파트
교통·교육·생활·규제혜택 모두 갖춘 실거주 단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DL이앤씨가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에서 지상 35층, 2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구성으로 총 158가구 규모입니다. 실수요자 중심의 중소형 평면에 브랜드 특화 설계가 적용돼 고품질 주거단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정동은 울산 남구 내에서도 정주 여건이 우수한 지역으로, 반경 1km 내에 마트, 병원, 금융기관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도보권 내 학원가와 상업시설 접근성도 높아 실생활 편의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옥동과 신정동은 전통적인 주거 선호 지역으로, 안정된 교육·교통 인프라 덕분에 신규 분양 희소성이 큽니다.

 

교통여건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해 12월 태화강역이 정식 개통됐습니다. 태화강역에는 KTX-이음과 ITX-마음이 정차해 서울 및 수도권, 경남권으로의 접근성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또한 문수로, 삼산로, 봉월로, 북부순환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 가까워 차량 이용도 편리합니다. 울산시가 추진 중인 문수로 우회도로 계획도 단지 앞 도로와 연결돼 출퇴근 편의성 향상이 기대됩니다.

 

단지는 4베이 판상형 구조, 팬트리·드레스룸 특화, 남향 위주 배치 등으로 공간 효율성과 쾌적성을 모두 갖췄습니다. DL이앤씨의 ‘C2 하우스’ 철학이 반영돼 동선, 수납, 마감 등에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층간소음 대응, 창호·단열 설계까지 세밀하게 고려돼 실거주 만족도도 높을 전망입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작은도서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어린이집 등 다양하게 구성됐습니다. 중소형 단지임에도 용도별로 시설을 세분화해 실내 활동 수요가 높은 입주민에게 높은 활용도를 제공합니다.

 

교육환경도 강점입니다. 신정초, 옥동초, 울산여고 등 초중고가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인근 학원가는 울산 최대 규모로 약 600개 학원이 밀집해 교육열이 높은 실수요자에게 적합한 입지입니다.

 

특히 이 단지는 2025년 6월 이후 시행될 각종 규제 이전에 입주자모집공고를 완료해 공급됐습니다. 따라서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층간소음 기준 강화 등 신규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가격경쟁력이 있습니다.

 

금융 혜택도 다양합니다. 잔여세대에 한해 계약 지원금 4500만원,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조건이 적용됩니다. 발코니 무상 확장 및 중도금 이자 후불제도 함께 제공돼 초기 자금 부담이 낮습니다. 2026년 10월 입주 예정으로 실수요자가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입지, 교통, 설계, 교육, 혜택, 시기성까지 두루 갖춘 브랜드 단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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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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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2025.09.15 13:10: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년 가을,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단순한 불꽃놀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국내 최대 단일 불꽃축제로 성장한 겁니다. 이에 대해 서철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 이사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관광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꽃축제 기간 약 295억원 규모의 직접적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박·교통·식음료 매출 증가뿐 아니라 카페·편의점·배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수요 확대, 임시 인력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서울에서는 70여개 축제가 열리지만, 단 하루에 100만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축제는 불꽃축제가 유일합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서 찾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어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이 주는 감각적 경험은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세계 3대 불꽃축제처럼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DIFF 2025’ 불꽃축제에는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 행사 기간 숙박객이 9만 8000명을 기록, 전년 대비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불꽃축제가 도시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입니다. 안전과 환경 관리도 해마다 개선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전 대책과 환경 보호 방안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축제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꽃축제가 만들어내는 방문객 수, 상권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균형 있는 평가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축제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문화·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의 자산이라는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축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때,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우리 도시의 상징’이자 다시 찾고 싶은 이유로 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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