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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면세점] ‘K푸드 허브’로 탈바꿈한 면세점…여름 프로모션 풍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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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0, 2025, 09:07:47

휴가철 내·외국인 쇼핑객 겨냥 온·오프 행사 다양  
전국 인기 K디저트 한 곳에..명품 최대 8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이 각 지역의 트렌디한 인기 식품을 한데 모은 'K푸드 허브'로 탈바꿈합니다. 또 미식 핫플레이스의 감성을 담은 팝업으로 한국인과 외국인을 동시에 공략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할인 프로모션과 경품 이벤트로 쇼핑객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11층을 디저트·식품부터 패션, 케이팝 상품 등 100여개 브랜드를 아우르는 복합 쇼핑 공간으로 리뉴얼했습니다. 리뉴얼 핵심인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초콜릿, 스낵, 포장식품부터 디저트, 지역 특산품, 건강기능식품까지 폭넓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공간입니다.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총 4개의 존으로 세분화됐습니다. 디저트 존은 ‘브릭샌드’와 ‘그래인스 쿠키’ 등이 국내 면세점 최초 입점했습니다. 팝업 존은 홍대 등 외국인 여행객이 선호할 만한 브랜드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합니다. 만나당(약과·한과) 등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브랜드도 선보입니다.

 

신세계 푸드 마켓 존은 삼청동 에그롤, 헬렌스 비건 쿠키 등 간식부터 전통 참기름 등 지역 특산품까지 폭넓게 구성했습니다. 주류 코너는 고연산 위스키 등 레어 아이템을 전시하며 패션존은 기존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아크메드라비 등 스트리트 브랜드에 더해 게스, 엠엠엘지 단독 숍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덴마크 럭셔리 아이웨어 브랜드 ‘린드버그’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 입점시켰습니다. ‘린드버그’는 초경량 소재와 나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정교한 제작 공정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인천공항점에 국내 면세점 단독 매장을 오픈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세계 최초 온라인에서 선보입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린드버그’ 인기 선글라스 총 22종을 판매하며 출국 최대 3시간 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제1여객터미널 동편 25번, 26번 게이트 인근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여름 휴가철에 돌입해 오는 31일까지 선글라스 기획전을 열고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17일까지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개최합니다.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롱샴, 코치,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국산 화장품 및 일부 식품 브랜드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증정합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랑콤, 질스튜어트, 펜할리곤스, 메종키츠네, 아미 등 30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할인 브랜드 외 매주 금, 토, 일에는 최대 60% 할인되는 ‘주말 타임세일’도 운영합니다. 제휴페이 최대 2만원 즉시 할인, 대학(원)생 스페셜 쿠폰 등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합니다.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은 8월 31일까지 패션,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 최대 151만원의 LDF PAY를 증정합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일본 도쿄 왕복항공권 응모 기회와 롯데면세점 긴자점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현대면세점은 오는 9월 11일까지 휴가철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허니 적립금 8000원 또는 eSIM(3일간 3GB 데이터)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첫 구매 고객이 90달러 이상 결제할 경우 12달러인 ‘가스파드와 리사’ 한정판 키링을 1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전개합니다.

 

현대면세점 온라인 주류관에서는 정가 대비 최대 6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코치, 막스마라 등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이와 함께 인기 걸밴드 ‘QWER’와 협업해 총 5편의 디지털 영상을 공개합니다.

 

면세점 관계자는 "면세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구성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 중심의 쇼핑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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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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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 미국 내 ESS 대형 공급계약 체결…LFP 배터리로 ESS 시장 공략

SK온, 미국 내 ESS 대형 공급계약 체결…LFP 배터리로 ESS 시장 공략

2025.09.04 11:35:2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SK온이 대규모 ESS(에너지 저장 장치)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현지 생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북미 ESS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SK온은 미국 콜로라도주에 본사를 둔 재생에너지 기업 '플랫아이언 에너지 개발(Flatiron Energy Development, 이하 플랫아이언)'과 1기가와트시(GWh) 규모의 E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SK온은 플랫아이언이 추진하는 매사추세츠주 프로젝트에 LFP 배터리가 탑재된 컨테이너형 ESS 제품을 2026년에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플랫아이언이 2030년까지 매사추세츠주를 포함한 미국에서 추진하는 6.2GWh 규모의 프로젝트에 대한 '우선협상권(Right of First Offer)'도 확보했습니다. 따라서 양사 협의를 통해 2026년부터 4년간 최대 7.2GWh 규모의 ESS 제품을 공급하게 됐습니다. 플랫아이언은 2021년에 설립된 대규모 ESS 개발 및 운영에 특화된 재생에너지 개발사입니다.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부지 확보부터 설계, 시공, 운영에 이르기까지 ESS 사업의 전 과정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SK온은 내년 하반기부터 ESS 전용 LFP 배터리 양산에 돌입하기 위해 미국 조지아주 SK배터리아메리카 공장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 라인 일부를 ESS 라인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현지 생산 체계를 빠르게 구축해 고객 수요에 적시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SK온은 전기차 대비 크기와 무게 제약이 적은 ESS 제품에 가격 경쟁력과 안정성이 높은 LFP 파우치 배터리를 적용합니다. SK온 ESS 제품은 공간 효율성이 높은 파우치 배터리를 적재해 고전압 모듈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ESS 제품은 일정 전압 확보를 위해 랙(Rack) 단위 설계가 필요합니다. SK온은 랙보다 더 작은 단위인 모듈 기반 설계로 용량을 유연하게 구성하고 확장할 수 있어 고객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인접 모듈로의 열 확산 방지 설루션,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lectrochemical Impedance Spectroscopy, EIS) 기반 배터리 진단 시스템 등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EIS는 배터리에 작은 전기 신호를 보내고 배터리 내부 저항과 반응 특성을 파악해 배터리 상태를 진단하는 기술입니다. 최대진 SK온 ESS사업실장은 "이번 계약은 SK온이 배터리 케미스트리와 사업 포트폴리오를 동시에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배터리 기술과 현지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추가 고객사를 확보해 북미 ESS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조나단 푸어(Jonathan Poor) 플랫아이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술력과 현지 생산 능력을 지닌 글로벌 배터리사와의 협력이 전략적으로 중요하다"며 "SK온과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예정된 복수의 프로젝트에서도 협력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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