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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손잡고 방배신삼호 ‘프리미엄 조경’ 특화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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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6, 2025, 10:07:44

루미에르 가든·325m 예술회랑으로 고급화
강남3구 맞춤형 단지 미래가치 기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대표 정경구)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애버랜드 조경)과 손잡고 서울 서초구 방배신삼호 재건축 단지에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원베일리를 넘어서는 고급 주거단지를 목표로 기획한 것으로, 세계적인 조경 특화 역량을 보유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손잡고 고급 커뮤니티 설계까지 한 단계 진화시키겠다는 구상입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용인 애버랜드는 물론, 대단지 아파트·고급 리조트·공원 등에서 다수의 프리미엄 조경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방배신삼호에서도 입주민을 위한 최고 수준의 녹지와 휴식공간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세부 조경 계획에 따르면 단지 주동 하부에는 약 7.5~10m 규모의 필로티를 배치해 개방감을 확보함과 동시에 입주민 사생활 보호까지 고려했습니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325m 길이의 회랑형 산책로는 단순한 통로 기능을 넘어 예술과 건축, 조경이 결합된 ‘살아있는 갤러리’로 조성됩니다.

 

이 회랑은 ‘L.SQUARE 그랜드갤러리(GRAND GALLERY)’로 불리며 낮과 밤 모두 예술적 조명이 더해져 입주민은 물론 방문객에게도 색다른 공간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네이처 스퀘어’, ‘아트 스퀘어’, ‘커뮤니티 스퀘어’로 구분된 테마 광장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휴식공간으로 계획됐습니다.

 

 

 

중심에는 최고급 호텔 수준의 조경이 어우러진 ‘루미에르 가든(Lumiere Garden)’이 배치돼 강남3구에 걸맞은 고급 주거단지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할 예정입니다. 업계에서는 벌써부터 “방배신삼호의 조경은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재건축은 총 920여 세대 규모로 진행되며, 시공사 선정 총회는 오는 26일 열릴 예정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명을 ‘THE SQUARE 270’으로 정하고 외관 특화, 평면 설계에 이어 조경과 커뮤니티 공간까지 새 기준을 제시해 강남권 재건축 시장에서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준공 후 단지의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조경부문인 만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협업을 통해 미적 완성도와 입주민 삶의 질을 동시에 높이는 전략을 추진하겠다”며 “조경 하나만으로도 단지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할 성과를 기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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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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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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