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성우그룹이 지난 10일 대학생 서포터즈 ‘현대성우 챌린저스’ 6기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현대성우그룹 관계자와 최종 선발된 챌린저스 6기 멤버들이 참석해 ▲챌린저스 개별 소개 ▲그룹 소개 ▲활동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현대성우 챌린저스는 2020년 출범한 이래 현대성우그룹의 핵심 가치인 ‘도전주의’를 대학생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로 실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6기 멤버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 현대성우그룹 제품 소개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등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카드뉴스, 홍보 영상, 기획 기사 등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제작된 콘텐츠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 게시돼 자동차 부품과 모터스포츠 등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대중적 소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프로필 촬영, 실무자 멘토링, 기념 선물 등이 제공되며 미션을 성실히 완료한 챌린저스에게는 수료증과 포상금이 주어집니다.
현대성우그룹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대학생 여러분에게 특별한 성장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챌린저스 6기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1987년 설립된 현대성우그룹은 브레이크 디스크와 엔진 부품, 제네시스 G90 알로이휠 등을 생산하는 현대성우캐스팅과 자동차 배터리 전문기업 현대성우쏠라이트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모터스포츠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한국대학스키연맹을 공식 후원하는 등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예술 지원에도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