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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그룹, 성금 1000만원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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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0, 2025, 11:07:13

의약사와 모은 기금으로 중증 질환자 4명 지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미그룹은 전국 의약사들과 함께 단장증후군 환우를 비롯한 중증질환 환자들을 찾아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모금은 한미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빅하트PLUS’를 통해 진행됐습니다. 한미의 의약 전문 포털 ‘HMP’ 내 소통 창구를 통해 의약사들이 도움이 필요한 수혜자를 직접 제안하고 기부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선정된 사연은 ▲요양병원에서 외로이 지내는 간암 환자의 눈물(유수종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유방암 환자의 벗어날 수 없는 경제적 어려움(서미원​ 지티타워약국 약사​) ▲다둥이 가족에게 온정의 손길을 나눠주세요(안재홍​ 서부성모의원 원장) ▲단장증후군 토성이의 꿈은 특수분장사(윤희정 다사랑약국 약사) 등입니다.

 

성금 1000만원은 총 4명의 수혜자에게 전달됐으며 한미그룹 소속 사회복지사가 개별 상담을 통해 각자의 상황에 맞춘 생계비와 치료비, 교육비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특히 희귀질환인 단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청소년 토성이의 사연에는 가장 많은 기부자들의 응원이 모였습니다. 선천성 질환으로 소장의 상당 부분을 절제한 토성이는 지속적인 치료와 영양 관리가 필요하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치료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토성이처럼 단장증후군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미는 세계 최초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 ‘소네페글루타이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임상 2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한미의 경영이념인 ‘인간존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미그룹은 의약 전문가들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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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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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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