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은 다음달 7일까지 수도권 주요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릴레이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지난 4일 판교점에서 시작했으며 미아점(7/11~17), 신촌점(7/18~24), 더현대 서울(7/25~31), 목동점(8/1~7) 순서로 순차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점포를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해 축제 인지도와 고객 유입 효과를 동시에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전주가맥축제는 매년 10만명 이상이 찾는 전주의 대표 여름행사로, 전주 특유의 ‘가맥(가게 맥주)’ 문화를 기반으로 열립니다. 동네 슈퍼나 가게에 간이 테이블을 놓고 황태포, 참치전 등 간단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즐기던 문화가 하나의 거리 축제로 발전한 사례입니다.
팝업스토어에는 전주 대표 가맥집 ‘슬기네가맥’이 직접 참여해 참치전 등 대표 메뉴를 선보입니다. 갑오징어구이, 황태구이 등 축제 인기 레시피를 활용한 안주도 함께 구성되며 현장에는 맥주 시음 공간도 마련됩니다.
이번 행사는 전북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과 전주가맥축제위원회가 현대백화점과 함께 기획한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앞서 세 기관은 지역 식문화를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한 유통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역 고유의 식문화를 수도권을 포함해 더 다양한 고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지역 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인 판로 확대와 축제 활성화 효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유통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협력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