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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유럽 도심형 SUV 평가서 토요타·폭스바겐 꺾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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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9, 2025, 09:07:43

독일 ‘아우토 자이퉁’ 평가서 유럽 경쟁차 제치고 1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의 대표 친환경 SUV ‘니로 하이브리드’가 유럽 자동차 본고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실시한 도심형 소형 SUV 비교 평가에서 경쟁 모델을 제치고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9일 기아에 따르면, 최근 아우토 자이퉁이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푸조 2008 하이브리드 ▲폭스바겐 T-크로스 ▲세아트 아로나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하이브리드 등 유럽에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전장 4.1~4.4m급 소형 SUV 5개 모델을 대상으로 비교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주행 편의'와 '역동적 주행 성능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차체'와 '파워트레인' 부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총점 2926점을 획득했습니다. 공동 2위에 오른 푸조 2008 하이브리드와 폭스바겐 T-크로스(각 2,880점)를 46점 차로 따돌린 성적입니다. 특히 '주행 편의' 부문에서는 최고점인 688점을 받았습니다.

 

아우토 자이퉁은 "긴 휠베이스와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이 어우러져, 민감하면서도 부드러운 반응과 함께 거친 노면에서도 뛰어난 제어력을 보여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조향·제동·안정성을 평가하는 '역동적 주행 성능' 항목에서도 니로는 눈에 띄는 결과를 냈습니다. 시속 100km에서 정지까지의 제동 거리(냉간/온간 모두 35m 이내)는 평가 모델 중 유일하며, 코너링 시 조향 응답성과 차체 안정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621점을 획득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연비와 유지비 항목에서도 니로는 강점을 보였습니다. 아우토 자이퉁은 "고부하 주행 조건에서도 100km당 5.3리터의 놀라운 연료 효율을 보였다"며, 복합 기준 연비(WLTP)는 4.1L/100km라고 소개했습니다.

 

엘마 지펜(Elmar Siepen) 아우토 자이퉁 편집장은 "니로 하이브리드는 차체 크기와 실내 공간 면에서 상위 모델에 견줄 만하면서도 가격은 여전히 도심형 SUV 범주에 속한다"며 "넉넉한 공간, 뛰어난 연비, 제동 성능까지 모두 고루 갖춰 경쟁 모델을 압도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유럽 도심형 SUV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만큼, 이번 평가 결과는 기아 브랜드의 상품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RV 명가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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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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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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