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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DS-더존비즈온, ‘OmniEsol 비즈니스파트너’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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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8, 2025, 16:07:03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민복기)와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OmniEsol’의 그룹사 및 대외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8일 협약식에는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DS가 보유한 금융IT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와 더존비즈온의 AI기반 통합비즈니스플랫폼 ‘OmniEsol’을 바탕으로 신한금융그룹뿐 아니라 대외 금융권, 해외시장 진출 등 사업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신한DS의 ERP시스템 현황 진단과 함께 금융권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OmniEsol’ 활용방안도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더존비즈온은 사업 초기단계부터 적극적으로 기술적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 국내 금융권 시장개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OmniEsol’은 ERP를 넘어 AI기반의 그룹웨어와 전자결재, 문서 작성 및 문서 중앙화 기능까지 융합된 통합 비즈니스플랫폼입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 AX 선도기업의 기술력이 집약된 솔루션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실제 그룹 계열 IT 전문기업과 파트너십을 잇달아 체결하며 이업종 기업간 상호보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민복기 신한DS 대표는 “신한금융그룹-더존비즈온과의 강력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내 업무 디지털화와 실질적인 AI 전환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신한DS의 금융서비스 구축 노하우와 베트남법인과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시장에서 다양한 협력모델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강수 더존비즈온 옴니이솔사업부문대표 사장은 “신한DS와의 협력을 통해 OmniEsol의 금융산업내 활용 가능성과 글로벌시장 확산 가능성을 동시에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솔루션 공급을 넘어 파트너십 기반의 지속 가능한 공동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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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식 기자 hskim@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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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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