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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생활경제

수산물 물가 급등…CU, 가성비 수산 안주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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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7, 2025, 09:07:28

하절기 안주 라인 6종 출시, NB 대비 20% 저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U는 여름철 수산물 가격 상승세에 대응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수산 안주 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고물가 상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맥주 안주 수요가 집중되는 하절기를 맞아 소비자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전략적 대응으로 풀이됩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6.31로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했습니다. 그중 수산물은 7.4% 증가하며 전체 품목 중에서도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3년 11월 이후 최대 폭으로 일각에서는 '피시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수산물 값 고공 행진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고수온 현상과 이상 기후로 어획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실제 지난해 연근해 어업 생산량은 84만1000톤으로, 1971년(76만400톤) 이후 5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오징어 어획량이 크게 줄면서 마른 오징어 가격은 최근 5년 새 26.5% 올랐습니다.

 

이에 CU는 이달부터 PB(자체브랜드) ‘피빅(PBICK) 원양산 건오징어 득템’을 포함한 가성비 수산 안주 6종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구성해 판매되며 CU가 판매 중인 동일 중량 NB제품과 비교해도 가격이 20% 이상 낮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상품은 수협중앙회와 협업해 기획했습니다. 

 

수산 안주 라인업도 확대합니다. 이달 ‘3990 맥반석 말랑 오징어 2종(오리지널, 매콤)’을 비롯해 명태채 갈릭 올리브, 레몬 오징어 다리, 매콤 유자 전갱이 등 총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이근웅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고공행진 속에서도 편의점이 특유의 고객 접근성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강화한 가성비 제품들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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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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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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