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U는 여름철 수산물 가격 상승세에 대응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수산 안주 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고물가 상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맥주 안주 수요가 집중되는 하절기를 맞아 소비자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전략적 대응으로 풀이됩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6.31로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했습니다. 그중 수산물은 7.4% 증가하며 전체 품목 중에서도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3년 11월 이후 최대 폭으로 일각에서는 '피시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수산물 값 고공 행진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고수온 현상과 이상 기후로 어획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실제 지난해 연근해 어업 생산량은 84만1000톤으로, 1971년(76만400톤) 이후 5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오징어 어획량이 크게 줄면서 마른 오징어 가격은 최근 5년 새 26.5% 올랐습니다.
이에 CU는 이달부터 PB(자체브랜드) ‘피빅(PBICK) 원양산 건오징어 득템’을 포함한 가성비 수산 안주 6종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구성해 판매되며 CU가 판매 중인 동일 중량 NB제품과 비교해도 가격이 20% 이상 낮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상품은 수협중앙회와 협업해 기획했습니다.
수산 안주 라인업도 확대합니다. 이달 ‘3990 맥반석 말랑 오징어 2종(오리지널, 매콤)’을 비롯해 명태채 갈릭 올리브, 레몬 오징어 다리, 매콤 유자 전갱이 등 총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이근웅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고공행진 속에서도 편의점이 특유의 고객 접근성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강화한 가성비 제품들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