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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올 영업익 훼손 불가피 목표가↓-내년 일어설 것 매수 유지”-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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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7, 2025, 09:07:09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은 7일 SK텔레콤에 대해 "4월 발생한 사이버침해사고와 관련한 위약금 면제 등 다양한 보상책으로 올해 영업이익 감소가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5000원에서 6만3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하지만 내년 손익은 다시 회복되며 다시 일어설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안재민 연구위원은 "지난 4일 발표한 고객감사 패키지와 위약금 면제, 정보보호 혁신 방안으로 2025년 영업이익 감소가 불가피하나 동사가 이행할 수 있는 최대한의 보상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제기된 이미지 실추와 가입자 이탈을 막을 수 있을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 "지난 4월 발생한 사이버침해사건의 보상으로 SK텔레콤은 약 9511억원의 일회성 손실이 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동사가 제시한 보상안은 8월 한달간 50% 요금감면, 12월까지 무료데이터 50GB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처 중 일부 50% 할인"이라고 전했다.

 

또 "이미 교체 중인 유심비용과 함께 해지가입자의 위약금 면제와 정보보호 투자금액이 5년간 7000억원으로 늘어날 예정"이라며 "이번 보상안으로 인해 SK텔레콤의 2025년 영업이익을 4월 이전 추정치였던 2조200억원 대비 9240억원 감소한 1조900억원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또 SK텔레콤 2분기 실적은 매출 4조26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7%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003억원으로 62.7% 줄었을 것으로 추정했다. 전체가입자 2460만명의 유심교체비용 1894억원과 2분기중 이탈한 고객의 매출 감소 및 위약금 1027억원을 가정해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이와함께 3분기에도 8월 시행될 모든고객 50% 요금감면 영향을 반영해 영업이익이 97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1.7%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안 연구위원은 이같은 올해 영업익 감소를 반영해 목표주가는 하향조정하되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그는 "이번 비용은 일회성에 가깝다"며 "큰폭의 손실에도 주당 배당금(3540원, 배당수익률 6.5%)은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주가 하방 안정성은 확보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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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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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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