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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업종 관세 혼란속 현대모비스가 투자 대안”-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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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7, 2025, 09:07:49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이 미국 관세정책 불확실성으로 자동차업종 전망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현대모비스가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제시했다. 복잡한 미국의 정치적인 결정속에 현대모비스는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크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 중장기 실적전망, 미국 AMPC(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 수익을 반영해 적정주가를 40만원으로 상향조정해 제시했다.

 

김준성 연구위원은 7일 "자동차업종 투자포인트는 현재 One & Only 관세이며, 관세 부과에 따른 판매 및 영업실적 전망치 변동이 크다"며 "하지만 확실한 대안이 있다. 바로 현대모비스"라고 제시했다. 

 

김 연구위원은 그 배경으로 "미국 OBBBA (One Big Beautiful Bill Act)가 통과됐다. AMPC(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가 2032년까지 유지된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 미국 전기차 생산거점에 배터리팩을 공급하고 있다. kWh당 10달러 영업수익이 더해진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김 연구위원은 "2024년 현대차와 기아는 미국에서 6191대 전기차를 만들었고 현대모비스는 78억원의 수익을 챙겼다. 2025년, 2026년, 2027년 각각 15만대, 24만대, 34만대의 전기차 생산을 전망한다. 현대모비스는 각각 1846억원, 2872억원, 4050억원 AMPC 수익을 누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위원은 "복잡한 미국의 정치적인 결정속 현대모비스는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크다"며 "최악의 경우 현대차와 기아는 2026년 연간 각각 6조2600억원과 4조1800억원의 관세비용 발생이 가능하지만 현대모비스는 관세비용 전가와 AMPC 수익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김 연구위원은 현대모비스 2분기 매출은 15조2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 증가, 영업이익은 8464억원으로 33% 증가, 지배주주 순이익은 1조500억원으로 6% 증가를 전망했다. 안정적인 외형성장을 이어가는 AS사업이 영업이익률 25.5%로 제몫을 하고 비용 풍파가 많았던 부품사업은 흑자전환이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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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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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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