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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2025 해양주간’ 성료… RISE 사업단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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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2, 2025, 13:06:22

부산시·국제신문과 공동 주최…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도 진행
지산학연 협력 통해 해양 인재 양성과 미래 해양경제 조명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부산광역시와 국제신문과 함께 ‘2025 해양주간(OCEAN WEEK)’을 공동 주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특히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은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단장 이서정)의 적극적인 참여 아래 성공적으로 개최됐습니다.

 

올해 해양주간은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첫날 열린 개회식과 ‘기관장 토크콘서트’에서는 국내 주요 해양기관 수장들이 참석해 해양미래와 세대 간 교류를 주제로 담론을 나눴습니다.

 

토크콘서트에는 류동근 총장을 비롯해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배상훈 부경대 총장,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 등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했습니다. 같은

 

날 개최된 해양경제포럼에서는 LG전자의 마린글래스 개발 성과와 함께 블루카본 도시 전환 가능성이 논의됐습니다. 28일 진행된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에서는 박인호 대표, 정제헌 소장, 민경식 교수, 이연주 박사가 ‘대한민국 해양지도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임기택 IMO 명예사무총장, 안광헌 전 HD한국조선해양 사장, 김광현 쇼우테크 실장이 해양산업의 미래와 변화에 대해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류동근 총장은 축사에서 “지산학연이 함께 모여 해양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미래를 논의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한국해양대가 해양 인재 양성과 해양경제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은 해양 고부가가치 산업과 신산업 창출을 위한 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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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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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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