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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2025 해양주간’ 성료… RISE 사업단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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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2, 2025, 13:06:22

부산시·국제신문과 공동 주최…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도 진행
지산학연 협력 통해 해양 인재 양성과 미래 해양경제 조명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부산광역시와 국제신문과 함께 ‘2025 해양주간(OCEAN WEEK)’을 공동 주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특히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은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단장 이서정)의 적극적인 참여 아래 성공적으로 개최됐습니다.

 

올해 해양주간은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첫날 열린 개회식과 ‘기관장 토크콘서트’에서는 국내 주요 해양기관 수장들이 참석해 해양미래와 세대 간 교류를 주제로 담론을 나눴습니다.

 

토크콘서트에는 류동근 총장을 비롯해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배상훈 부경대 총장,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 등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했습니다. 같은

 

날 개최된 해양경제포럼에서는 LG전자의 마린글래스 개발 성과와 함께 블루카본 도시 전환 가능성이 논의됐습니다. 28일 진행된 해양산업 리더스 서밋에서는 박인호 대표, 정제헌 소장, 민경식 교수, 이연주 박사가 ‘대한민국 해양지도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임기택 IMO 명예사무총장, 안광헌 전 HD한국조선해양 사장, 김광현 쇼우테크 실장이 해양산업의 미래와 변화에 대해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류동근 총장은 축사에서 “지산학연이 함께 모여 해양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미래를 논의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한국해양대가 해양 인재 양성과 해양경제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은 해양 고부가가치 산업과 신산업 창출을 위한 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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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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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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