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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사계절 집안 공기 관리 ‘비스포크 AI 에어 콤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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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7, 2025, 10:05:46

시스템에어컨과 결합 주거용 통합 공조시스템…냉방·환기·제습·청정 기능
온도·습도 분리 제어해 과냉각 없이 쾌적 환경 제공…최대 40% 에너지 절감
AI가 상황에 맞춰 최적 실내 환경 조성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사계절 내내 집안 곳곳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공조시스템 ‘비스포크 AI 에어 콤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가정용 시스템에어컨과 연결해 주거용 통합 공조시스템을 완성하는 환기용 기기입니다. 실내 오염 공기를 흡입해 방출하고, 습도·이산화탄소·미세먼지 등을 걸러낸 쾌적한 외부 공기를 에어컨이 없는 실내 구석구석까지 빈틈없이 공급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정온제습모듈’을 탑재해 공간의 습도까지 최적으로 관리하고 하루 최대 32L 대용량을 제습할 수 있는 성능으로 실내 구석구석의 습도를 조절합니다. 별도 배관으로 습기를 배출하기 때문에 물통을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또 ▲입자가 큰 먼지를 제거하는 극세 필터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 처리 집진 필터 ▲열교환기를 관리하는 워시클린 ▲바람을 만드는 팬까지 살균하는 UV-C FAN 살균 기능 등 4단계 클린 케어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이와 함께 26dB 수준의 저소음으로 운전하기 때문에 수면이나 집중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필터 등의 소모품도 손쉽게 교체하거나 청소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고, 유선 리모컨이나 스마트싱스로 필터 관리 시점 알림도 제공합니다.

 

시스템에어컨과 결합해 통합 공조시스템을 구현하면 냉방·제습·환기·청정 기능을 제공해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질을 통합 관리하고 에너지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통합 공조시스템은 실내환경 학습과 에너지 절감 등의 AI 기능을 탑재해 한층 편리하고 고도화된 공간 공기 관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에어컨과 비스포크 AI 콤보는 각각 온도와 습도를 담당하며, 외부 환경을 학습하고 공기질을 관리합니다. 온도와 습도를 분리해서 제어하기 때문에 덥고 습한 여름철에도 과도한 냉각 없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40~60%의 습도가 되도록 운전하면 시스템에어컨만 단독 사용과 비교해 최대 4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온도와 습도 사용 패턴을 학습해 최적의 쾌적 상태를 위한 환기, 청정, 제습 운전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AI 쾌적’ ▲미세먼지가 심한 날 외부 공기 유입없이 실내 공기를 정화해 공급하는 ‘순환청정모드’ ▲실내 공기의 오염 상태에 따라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하며 작동하는 ‘자동환기모드’ ▲외부 공기를 공기청정 필터로 정화하여 실내로 공급하는 ‘외기청정모드’ ▲실내 공기의 습도를 조절해 다시 실내로 공급하는 ‘순환제습모드’ 등 주변 상황에 맞게 공기를 관리하는 다양한 AI 모드를 갖췄습니다.

 

비스포크 AI 에어콤보는 약 50평의 공간을 환기할 수 있는 최대 200CMH(시간당 풍량)의 풍량 성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올 3월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과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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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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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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