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이마트, 올해 더 강한 ‘가격의 끝’ 선봬..최저가 품목 늘려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9, 2017, 14:02:42

유통 전채널 최저가 선언 1주년..1호 품목 기저귀 최저가 상품수 4개 확대
기저귀 매출 전년比 32.6% 신장..이마트몰, ‘가격의 끝’ 힘입어 26.6% 성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가 유통 전체 채널을 망라한 최저가를 선언한지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올해 더 강력한 최저가를 추진한다. 이마트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몰과 소셜커머스 등의 채널에서 '가격의 끝'을 선보인 바 있다.


9일 이마트에 따르면 작년 '가격의 끝'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신규 품목을 추가 선정하고, 소비자 호응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최저가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마트몰에서 ‘가격의 끝’ 상품이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잡은 만큼 온라인몰 경쟁 상품 위주로 ‘가격의 끝’ 상품을 확대해 이마트몰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이마트는 9일부터 ‘가격의 끝’ 1호 품목인 ‘기저귀’의 최저가 상품 수 확대에 나선다. 기저귀는 반복 구매가 필요한 핵심 생필품으로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으면서, 밴드형 기저귀가 전체 매출의 47%로 절반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찾는 상품이다.


또 기저귀를 찾는 소비자의 구매 방식이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간 대표 품목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이마트는 작년 '가격의 끝'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아 기저귀를 1호 품목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 선정한 기저귀는 밴드형 기저귀로 하기스 매직기저귀 중형116매(2만 3480원), 대형96매(2만 2500원)와 보솜이 천연코튼 중형92매(1만 6870원), 대형80매(1만 6870원), 특대72매(1만 6870원)이다. 


특히 이마트는 작년 '가격의 끝'을 통해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 실제로 과거 수 년간 마이너스 신장 중이던 기저귀 매출이 '가격의 끝' 선정 이후(2016년 2월~12월)32.6% 상승했다. 


예컨대, 하기스 매직팬티 대형(92매)의 개당 가격 추이를 살펴보면 310원으로 시작한 가격이 2016년 4월 200원대로 떨어진 이후 현재 288원으로 200원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과거 소비자는 기저귀 할인행사 기간을 찾아 대량 구매했지만, '가격의 끝' 이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 가능해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이마트에서 ‘가격의 끝’이 포함된 상품군의 매출은 10.3% 신장을 기록해  이마트 전체 매출 신장(5.7%)을 크게 상회했다. 특히, 가격 비교 구매가 심한 온라인몰 시장에서의 성과는 더 높게 나타났다. 이마트몰은 지난해 ‘가격의 끝’ 상품의 매출이 36.3% 신장한데 힘입어, 전체 매출 26.6%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에 상품 수를 확대한 기저귀를 비롯해, 분유, 샴푸, 화장지, 우유는 3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나 ‘가격의 끝’ 상품이 온라인 핵심 상품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올해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은 빅데이터와 고객 설문을 활용해 신규 품목을 선정하고, 상품 수를 확대해 소비자들이 보다 실질적으로 가계안정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운영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가격의 끝 상품 수 확대로 기저귀에 대한 이마트 가격 경쟁력을 더 높여 기저귀가 최저가 이마트를 체감할 수 있는 대표 품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2025.09.30 09:27:2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의 판매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하 으뜸가전사업)'에 동참한 지난 2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으뜸가전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총괄,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에 맞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AI 기능을 갖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을 선보이는 한편, 으뜸가전사업에 대한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해 왔습니다. 최대 30만원의 정부 환급 혜택과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최대 10%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등 구매 혜택에 더해 고효율 가전 구매로 인한 실질적인 전기료 절감 효과가 소비자 수요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에어컨·세탁기·냉장고는 기본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AI 기능을 갖춰 전기료 절감을 중시하는 소비자 호응을 받았습니다. 고효율 에어컨과 세탁기 판매는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났으며 냉장고 판매도 15%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에 7~8월 두 달간 전체 삼성전자 가전 판매 중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가전 매출이 약 40%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에어컨은 무풍 모드 사용 시 소비 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고 기존 제습 기능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전해 주는 '쾌적 제습'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세탁물 1kg 세탁 시 소비전력량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45% 더 낮으며 'AI 절약모드'로 세탁 시 최대 60%, 건조 시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모델인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에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이 탑재되어 냉각 효율을 높였습니다. 'AI 하이브리드 쿨링'은 사용 환경을 감지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내는 냉각 방식으로 에너지를 절약해 줍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제품 중에서도 'AI 가전 3대장'이 높은 에너지효율과 AI 기능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판매를 견인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