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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이용자 1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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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1, 2025, 10:05:3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용점수와 카드이용 금액, 대출보유 현황, 연체 · 보증 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신용관리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는 "2018년 10월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 분석 리포트 등 신규기능들을 추가하고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한 결과, 출시 6년반만에 10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편리한 신용관리 수단으로 자리잡았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내 신용정보 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버튼을 선택하면 고객의 경제활동을 증명하는 건강보험 납부 내역 등의 서류가 신용평가사에 제출되며, 제출서류가 인정되면 실시간으로 신용점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약 200만명이 신용점수 올리기를 통해 신용점수 상승을 경험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지난해말부터는 매달 고객의 신용정보 분석 결과를 담은 신용리포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신용리포트를 통해 신용점수에 영향을 준 요인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대출현황 및 카드값 등을 동일 연령대 평균과 비교해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관리 서비스에 더해 고객의 대출 여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6개월간 대출 서비스 이용 고객 중 240만명이 ‘대출 비교하기’를 조회하고 이 가운데 4명중 1명은 대출심사까지 진행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과 예상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내 DSR 정보', 총 대출 이자와 월 상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이자 계산기'를 통해 대출을 신청하기 전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셋집 '안전도'를 주기적으로 진단해주는 '똑똑한 전세 관리', 전세와 월세 중 어느것이 유리한지 비교할 수 있는 '전세 vs 월세 계산기' 등 전월세보증금 대출수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돼있다는 설명입니다.

 

대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카카오뱅크 대출 관련 서비스에 대한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지난달 40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여 10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더나은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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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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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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