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CJ제일제당, 미 NRA쇼 참가…“K-소스 성장 가능성 확인”

URL복사

Wednesday, May 21, 2025, 09:05:33

세계 최대 외식박람회서 비비고 핫소스 등 소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 Show’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올해 106회째를 맞는 NRA쇼는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B2B) 박람회입니다. 올해 900개 카테고리에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습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와 셰프 전용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 ‘서울풀리’ 부스를 각각 운영했습니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발효 고추장소스를 메인으로 만두·에그롤 등과 함께 다양한 소스 조합 메뉴를 시연했습니다. 유명 셰프 젯 틸라는 현장 무대에서 직접 요리를 선보이며 관람객의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과 발효 공법을 활용한 다용도 소스로, 글로벌 미식 시장을 타깃 삼은 브랜드입니다. 우마미, 스윗앤세이보리, 고추, 스모키 등 4종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멕시칸·이탈리안 등 다양한 요리에 접목할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지난해 미국에 론칭해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유통 중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비고 고추장소스, 만두, 에그롤과 서울풀리 소스 2종 등 총 5개 제품이 주최 측 ‘2025 FABI 어워즈’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상은 외식 트렌드를 주도한 제품에 수여되며 올해는 총 39개가 선정됐습니다. 수상 제품들은 별도 테이스팅 존에서 집중 소개됐습니다.

 

CJ제일제당 부스에는 미국 주요 외식 및 푸드 서비스 관계자를 비롯해 리테일 바이어, 전문 판매/유통 업자, 일반 소비자 등 수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습니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가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 대표 K-푸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CJ K-소스와 K-플레이버에 대한 세계 각국 관계자들의 큰 관심과 호평으로 성장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CJ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토대로 한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 가속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