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4년 연속 한국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KT는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센터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상담 품질을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KT는 지난 3월부터 상담사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AI 상담Assist’에 챗GPT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보이스봇 ‘지니’는 보이스봇 V2.0으로 고도화해 고객 응답 정확도를 높이는 등 AI 기반 상담 품질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KT 고객센터는 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 파트도 업계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으로 설명하며, 어려운 통신 용어를 쉽게 풀어 전달하는 등 누구에게나 이용하기 쉬운 상담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고객센터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AI 기반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