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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敵 또 등장?..티몬금융몰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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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7, 2017, 17:02:12

티켓몬스터, 온·오프라인 상품 비교 가능한 금융몰 서비스 시작
생년월일·직업 입력하면 적절한 상품 추천..예·적금도 비교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소셜커머스에서도 보험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보험과 대출, 예·적금 및 투자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티몬금융몰(https://finmall.ticketmonster.biz)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티몬금융몰은 보험과 대출, 예금과 적금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상품 비교 서비스다. 기존엔 온라인 상에서는 온라인 상품만, 오프라인에서는 같은 채널인 오프라인 상품만 비교가 가능했다. 총 2200여개 금융사의 5800여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우리 실생활에 보험과 카드, 대출 등 수많은 금융 상품이 가까이 있지만, 종류가 너무 많아 내게 맞는 상품을 찾기 어렵다”며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는 점을 착안해 티몬금융몰을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티몬금융몰은 마치 쇼핑하듯 여러 회사들의 금융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티몬금융몰은 삼성화재, MG손보, KDB생명, 씨티은행, 피플펀드 등과 제휴된 상태이며,  올해 말까지 제휴사를 확장해 향후 7000여개의 금융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다.

 

또한 티몬금융몰은 그동안 쌓아온 큐레이션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보험 상품의 경우, 건강, 어린이, 사망, 저축, 자동차, 여행사 등 원하는 보험의 종류를 선택한 후에 성별과 생년월일, 직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면 티몬금융몰에서 추천하는 금융상품의 가입조건(보험기간, 납입기간, 가입금액)과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용대출도 마찬가지다. 본인의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전체 금융권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P2P)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다.

 

티몬은 금융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티몬금융몰에서 최초로 보험상품을 비교한 선착순 고객 2000여명에게 티몬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인호 티켓몬스터 금융몰 총괄책임자(BO)는 ”티몬의 편리한 거래 환경을 이용해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상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면서 “여러 금융사이트를 둘러보지 않더라도 티몬에서 보험과 대출, 예금 상품 등을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금융몰은 국내최초 보험비교 서비스인 딜마켓을 구축한 예드림티피에스(www.yedream.net, 대표 엄재억) 그리고 대출, 예적금, P2P 비교추천서비스 핀다(www.finda.co.kr, 대표 이혜민/박홍민)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티몬 웹사이트 혹은 앱에서 금융몰을 검색한 후에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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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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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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