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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디 올 뉴 넥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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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2, 2025, 15:04:34

2018년 출시 이후 7년만..완전 변경 모델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디 올 뉴 넥쏘'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디 올 뉴 넥쏘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2018년 출시된 지 7년 만에 처음 나오는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또한 '더 뉴 아이오닉6'와 '더 뉴 아이오닉6N 라인'의 디자인도 공개됩니다.

 

현대차는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2600㎡ 부스를 꾸리고 총 10종 18대를 전시한다. 전시 콘셉트는 '현대 친환경차 풀 라인업의 완성'입니다.

 

기아[000270]는 2500㎡ 부스에서 '혁신적인 모빌리티 라이프'를 테마로 총 14대를 전시합니다. 기아 첫 목적기반모빌리티(PBV) 'PV5'가 실제 차로는 처음 국내에 공개됩니다. 픽업 '더 기아 타스만'의 위켄더 콘셉트 모델도 전시합니다.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1200㎡ 부스를 별도로 차리고 콘셉트카 4대, 양산 차 5대를 선보입니다. 콘셉트카 중에서 '엑스 그란 쿠페'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이 글로벌 최초로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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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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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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