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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만우절·블랙데이 맞아 ‘펀 마케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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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25, 15:04:21

'블랙' 콘셉트 활용해 큐레이션·신제품 출시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만우절(4월 1일)과 블랙데이(4월 14일)가 있는 4월을 맞아 프로모션을 확대합니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에서 유래했으나 검정색 테마의 제품을 큐레이션하는 '펀(Fun)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가 블랙데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블랙’을 콘셉트로 한 주류 할인행사를 펼칩니다. 기네스캔맥주400ml, 기네스콜드브루캔맥주440ml, 코젤다크500ml 등 흑맥주 3종의 4개입 번들상품을 정상가 대비 4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위스키 중 상품명에 ‘블랙’이 포함된 ‘블랙앤화이트700ml’과 ‘조니워커더블블랙700ml’는 블랙데이 행사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각각 41%, 14%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블랙데이’에 맞춰 짜장면을 포함한 중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선보입니다. 릴렉스 리슬링750ml와 투썩 점퍼 디어 리슬링750ml, 스위트와인 ‘테일러 블랙750ml’를 할인 판매합니다. 4월 한 달간 위스키, 와인, 맥주 등 주류 13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결제 시 20% 포인트 페이백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리온은 기존 아이셔 대비 60% 강해진 신맛의 ‘핵아이셔’ 3종을 선보입니다. 블랙데이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부터 제품까지 까만 비주얼로 만들었고 동그란 캔디볼과 스틱형의 소프트캔디, 젤리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됐습니다. 

 

핵아이셔 캔디에는 청사과맛을, 스틱형 핵아이셔츄와 핵아이셔 젤리에는 깔라만시와 레몬맛 필링을 넣었습니다. 오리온은 아이셔 제품별로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을 패키지에 표기하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셔는 레벨 2~3단계로, 핵아이셔 한정판은 극강의 신맛을 의미하는 4단계로 구현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오리온 ‘핵아이셔’ 브랜드와 손잡고 ‘핵아이셔에이슬’을 한정 출시합니다. ‘핵아이셔에이슬’은 제품명에 걸맞게 기존 아이셔에이슬 대비 신맛을 극대화한 맛이 특징입니다. 제로슈거 제품이며 두꺼비 캐릭터와 ‘핵아이셔’의 옐로우, 블랙 컬러 디자인 조합으로 구성했습니다.

 

한정판 제품은 이날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전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이달 중순부터 대학가 상권 및 일반 업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주요 상권에서 핵아이셔 츄잉캔디 증정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SNS에서도 영상,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쿠팡은 만우절을 맞아 최대 반값 혜택을 담은 ‘만우절 식품 할인’ 기획전을 오는 6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에는 1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스낵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의 5000여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힘내고 크랜베리바 500g, 두바이 라이크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콜릿, 폰타나 오렌지주스 1L(2개입), 종근당 홍삼정애니타임 골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윗칠리소스 320G, 쌍계명차 애플사이다비니거 레몬, 시아스 The 곤약현미밥(180g x 12개입)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습니다.

 

남양유업의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도 쿠팡 ‘만우절 식품 기획전’을 통해 초코에몽 190ml 4입 구성을 포함한 남양유업 대표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합니다. 이번 행사는 초코에몽을 포함해 남양유업의 주요 제품군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구성으로 제품별 혜택과 소비자 맞춤형 라인업이 특징입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팀 팀장은 "편의점 주류 구매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블랙데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블랙’을 콘셉트로 한 주류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별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이색적인 주류와 마케팅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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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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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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