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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만 SK하이닉스 부사장 “AI 인재 육성할 것…전문가 프로그램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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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31, 2025, 14:03:50

이송만 부사장, SKMS&Growth 신임임원으로 선임
AI 시대 맞아 HRF 변화 필요성 강조
SKHU '직무 Certification Course' 추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급변하는 AI 시대에 발맞춰 올해 AI 역량 향상 전문가 양성에 나섭니다.

 

이송만 SK하이닉스 SKMS&Growth 부사장은 31일 회사 뉴스룸과의 인터뷰를 통해 "AI 혁신을 이끄는 SK하이닉스인 만큼, AI 인재 육성에도 더욱 힘써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올해는 AI 역량 향상 및 일하는 방식 변화를 위한 AI 전문가 양성·사용 체계 확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부사장은 SK하이닉스 구성원들의 성장 및 인적자원개발(HRD)을 담당하는 'SKMS&Growth' 조직의 신임임원으로 선임됐습니다. 그는 AI 시대를 맞아 HRD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짚었습니다.

 

이 부사장은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성장해야 회사도 성장할 수 있다"며 "SK하이닉스 구성원들이 보여준 스스로 성장하고자 하는 '성장 의지와 욕구'는 매우 고무적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회사 구성원들이 회사의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 부사장은 "'구성원 육성'은 SK하이닉스의 핵심 가치이자 지향점으로 이를 위해 우리는 전사 차원에서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분명 만족할 만한 전문성 확보와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 중 이 부사장은 SKHU(대학 학제 체계를 갖춘 사내 교육 플랫폼)와 SKHU의 과정 중 하나인 '직무 Certification Course'를 추천했습니다. 해당 코스는 총 81개 직무에 대한 254개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분야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이 부사장은 "'직무 Certification Course'는 각 분야의 직무 레벨에 맞춘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구성원들의 의지를 충족할 환경을 제공한다"라며 "단계별로 학습을 이어가다 보면 어느새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끝으로, 이 부사장은 ▲유연하고 강한 원 팀 빌드업을 위한 SKMS 내재화 ▲선제적 역량 강화를 통한 기술 혁신 지원 ▲더욱 향상된 수준의 SKHU 5.0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을 위한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등을 2025년 중점 과제로 선정하고 구체화해 나간다는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이 부사장은 "지난 다운턴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우리 SK하이닉스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SKMS&Growth는 구성원들에게 변화와 성장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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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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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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