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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신규 AI 기능 ‘2025년형 AI TV’ 신제품 사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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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1, 2025, 13:03:15

Neo QLED·OLED 제품 라인업 확대
'홈 인사이트'·'클릭 투 서치' 등 신규 AI 기능 적용
12일부터 4월6일까지 사전 판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12일부터 4월6일까지 신규 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 AI TV 신제품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전 판매는 Neo QLED·OLED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전자는 올해 Neo QLED 제품의 AI TV 모델군을 7개(QNF990·900·95·90·85·80·70) 시리즈로 확대하고 OLED도 기존 10개에서 14개 제품으로 확대합니다.

 

2025년형 삼성전자 AI TV는 '홈 인사이트', '홈 모니터링', '클릭 투 서치' 등 신규 AI 기능을 갖췄습니다.

 

'홈 인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기기 사용 이력, 집안 현재 환경을 고려해 '부재중 기기 전원 끄기', '요리 중 주방 후드 켜기' 등 필요한 행동을 추천하며 집안 보안 상황에 대한 실시간 알람을 제공합니다.

 

2025년형 TV 리모컨에는 '클릭 투 서치'를 실행할 수 있는 'AI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클릭 투 서치' 기능은 시청하고 있는 콘텐츠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등장인물 등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합니다.

 

또 시청 중인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변환하는 '실시간 번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에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구현하며 저해상도의 콘텐츠도 8K 화질로 조정해 주는 '8K AI 업스케일링 Pro' 성능도 강화했습니다.

 

또한, 2025년형 Neo QLED 일부 모델과 OLED(SF95)에는 빛 반사를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는 한낮에도 선명한 화면으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OLED는 최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을 실행해도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Neo QLED 8K(QNF990)는 여러 TV 주변 기기들을 TV에 연결할 수 있는 장치인 '무선 원커넥트 박스' 설루션을 적용해 선 없이도 최대 8K·120Hz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5년형 Neo QLED와 QLED 라인업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서만 제공되던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가 확대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세계의 예술 작품들을 Neo QLED와 QLED 제품에서도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AI TV를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타공 없이 벽걸이를 설치할 수 있는 '무타공 설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AI TV 제품을 구매하면서 '홈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는 '슬림핏 카메라' 또는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위한 Q시리즈 사운드바 'Q930F'를 동시 구매하는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Neo QLED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아트 스토어' 12개월 이용권도 함께 증정하며 OLED 구매 고객에게는 티빙(TVING) 스탠다드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특히, 98형 Neo QLED 8K(QNF990) 구매 시 42형 OLED(SF90)를 무상 증정하고 85형 Neo QLED 8K(QNF990) 구매 시 150만에서 최대 45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혜택을 제공합니다.

 

강진선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2025년형 삼성 AI TV는 더욱 진화한 AI 기능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AI TV"라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사전 판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새로운 AI TV를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2025년형 AI TV 신제품 출고가는 ▲Neo QLED 8K(QNF990) 85형 1620만원 ▲Neo QLED 4K 98형(QNF90) 1300만원, ▲OLED 77형(SF95) 899만원 등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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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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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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