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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생성형 AI 기술 기반 성장 기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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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7, 2025, 08:03:26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유안타증권은 7일 카카오에 대해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5만3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네이버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9332억원, 1130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조9275억원, 4978억원으로 추정된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는 성장을 위한 새로운 트래픽 창출을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카카오톡 사용자 스스로 이미지, 동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를 피드 형태로 생성,소비하는 '발견영역'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픈AI는 지난달 21일부터 챗GPT Pro 이용자에게 '오퍼레이터(Operator)'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연동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AI와 카카오는 향후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나서며 카카오 관계사 서비스와의 연결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원은 "오픈AI와의 협업 등 다양한 AI 모델의 오케스트레이션 전략으로 쇼핑, 로컬, 카톡 단체방 등에서 AI 메이트, 생성형 AI 검색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해 카톡 트래픽, 체류시간 등의 확장 여부는 향후 성장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카카오의 AI를 통한 새로운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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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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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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