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집콕족부터 나들이족까지…식품업계, 봄 프로모션 강화

URL복사

Monday, March 03, 2025, 10:03:55

새학기·봄 맞아 3월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 
뮤지컬 티켓·포토카드 증정, 자사앱 통한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봄 맞이 프로모션을 확대합니다. 3월 들어 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봄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업계는 집에서 쉬는 '집콕족' 또는 완연한 봄 날씨를 즐기려는 나들이족 모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정기 문화 나눔 이벤트 '교촌무나매표소'를 통해 인기 뮤지컬 '원스'의 티켓을 증정합니다. ‘교촌무나매표소’는 무료 나눔의 준말이자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 혜택을 제공하려 기획한 교촌만의 정기 문화 나눔 이벤트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됩니다. 교촌이 1월 새롭게 출시한 소단위(6조각) 윙 메뉴인 '싱글시리즈' 인증샷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동행을 원하는 친구를 태그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뮤지컬 '원스' 전용 R석 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하는 내용입니다.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최대 7000원 할인 혜택과 함께 전속모델 걸그룹 아이브의 포토카드를 무료 증정하는 봄맞이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4월 27일까지 파파존스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라지 사이즈는 4000원, 패밀리 사이즈는 5000원, 파티 사이즈는 7000원을 각각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브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렌티큘러 포토카드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아이브 포토카드는 아이브 멤버들의 개인 컷 총 6장이 한 세트로 구성됐습니다. 각도에 따라 모습이 달라 보이는 3D 효과가 있어 최근 아이돌 포토카드로 인기가 높은 렌티큘러 방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남양유업은 ‘취준생(취업 준비생)’을 응원하기 위해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전개합니다. 올해 두 번째 선보이는 '전국민 간식어택'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취준생을 위한 응원의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됩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카페오레’ 기프티콘 3장씩(총 300개)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은 3월 한 달간 봄 맞이 프로모션을 열고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합니다.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김치와 별미김치 등 우리 농산물로 만든 ‘종가’ 김치 제품 총 6종을 30% 할인가에 팝니다. 어린이 한입 김치 3종 묶음은 20% 할인 판매합니다.

 

각종 장류부터 조미료, 파스타 소스, 드레싱, 식용유 등 40여가지 품목의 ‘청정원’ 인기 제품은 최대 6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핑크퐁’, ‘벌룬프렌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 구매 시 최대 4000원의 추가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도미노피자는 3월 2일까지 신학기 및 새출발 시즌에 맞춰 “힘내세요! DAY” 프로모션을 열고 모든 피자5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도미노피자 온라인 모든 회원에게 일괄 발급되며 온라인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쿠폰은 주문 1회에 2판까지 적용 가능하며 신규 회원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새학기를 맞아 대학 캠퍼스 분위기를 주도할 신제품과 이벤트도 풍성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신학기를 맞아 텀블러와 랩탑 파우치는 물론 텀블러를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출시마다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베어리스타 키링 제품 등 7종으로 구성한 캠퍼스 베어리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키즈 컬렉션으로는 ‘SS 플레이 리라 스티커 텀블러 세트’ 등 9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캠퍼스 베어리 제품은 오는 14일까지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텀블러, 보온병, 에코백 상품을 스타벅스 전용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뉴 데이, 뉴 페이지’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븐 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은 신메뉴 출시 기념 ‘치즈인이유 특별 판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에게 ‘순살 치즈인이유 + 악마소스’ 구성을 1만원 할인 판매하는 내용으로 3월 3일까지 한정 기간 별도 판매 링크를 통해 진행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새학기와 봄맞이를 위한 이벤트로 매장 방문 고객 대상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블록팩 1개를 증정합니다. 매머드커피는 MZ세대 인기 캐릭터 ‘베베더오리’와 협업한 디자인의 컵 슬리브를 제공하며 SNS를 통해 협업 인형 키링과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새학기와 봄맞이 시즌을 알리는 3월의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특히 이번 3.1절 연휴 기간 동안에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좋은 날씨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