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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챙긴다…제약업계 ‘편리미엄’ 앞세운 제품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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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3, 2025, 10:03:57

젤리·스틱형 제품으로 면역과 편리함 동시 공략 
편의점·인기 작가 협업·초경량 포장으로 차별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봄과 새 학기를 맞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약업계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젤리부터 스틱까지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면역력·활력 충전을 위한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편의점 CU에 단독 출시했습니다. L-아르지닌 6000mg을 담은 제품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보완하기 위해 블루베리 맛을 더했습니다. 비타민 B6, 나이아신, 아연도 각각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1000% 함량으로 포함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 선수와 협업한 패키지로 선보입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이후 긍정적이고 파워풀한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김예지 선수의 집중력을 모티브로 해 일명 ‘예지력 아르기닌’이라는 별칭을 붙였습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액상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회사는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30분 전 공복 상태에 물에 타 먹거나 원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1+1 프로모션으로 CU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려은단은 인기 캐릭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컬래버레이션한 비타민C 간식 '쏠라C 젤리스틱'을 출시했습니다. '쏠라C 젤리스틱'은 레몬 9개 분량에 해당하는 비타민C 500mg을 1포에 담은 젤리형 간식입니다.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했습니다. 오렌지 맛이며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스틱포 포장에는 최고심 캐릭터와 함께 건강·행운·성공을 테마로 한 32가지 응원 메시지 중 랜덤으로 30포가 동봉됐습니다. 

 

최고심은 개성 있는 그림체와 긍정 문구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고려은단과는 '쏠라C 정',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에 이어 세 번째 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관장은 지난 7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홍삼을 애플민트 맛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앞서 정관장은 ‘찐생홍삼구미’ 포도맛과 석류맛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앞세워 젊은 소비층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입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는 홍삼의 5대 기능성을 담은 홍삼농축액을 구강용해필름(ODF) 제형으로 압축시켰습니다.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를 더해 청량감을 극대화했으며 1일 섭취량 기준 제로 칼로리로 열량 부담을 낮췄습니다.

 

특히 해당 제품은 신용카드 크기의 초경량 개별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점을 앞세웠습니다. 얇은 필름을 물 없이 입안에서 녹여 섭취하는 구강 용해 필름에 홍삼 성분을 응축해 담은 제품으로 여행이나 운동 중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휴대성과 영양을 모두 갖춘 ‘편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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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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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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