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국순당, 화성양조장 부지에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 오픈

URL복사

Friday, February 28, 2025, 10:02:35

국순당 연구소·수제 양조장·테이스팅룸 등 조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국순당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기존 화성양조장 부지를 개발해 술복합문화공간 ‘박봉담’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화성양조장은 1986년부터 2004년까지 백세주, 최초 캔막걸리 ‘바이오탁’, 국순당 쌀막걸리 등을 생산하며 전통주 역사를 계승한 양조장입니다. 

 

박봉담은 ‘봉담에 위치한 공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국순당 연구소, 수제 양조장, 박봉담키친, 박봉담보틀샵, 스마트팜, 다목적문화공간인 풍류정 등을 갖추고 술과 관련된 문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986년 설립된 국순당 연구소는 옛 화성양조장터의 박봉담으로 다시 이전해 술 관련 식문화를 연구하고 직접 술빚기 등 테이스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박봉담양조장은 국순당 연구소에서 기획하고 개발한 다양한 제품을 연구원이 직접 참여해 술을 빚습니다. 3월 초부터 막걸리와 K맥주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박봉담키친은 박봉담양조장에서 빚은 주류 등 다양한 마실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그니쳐 메뉴는 박봉담양조장의 막걸리로 만든 술빵과 막걸리효모로 만든 발효종 빵입니다. 샐러드는 박봉담 공간 내에 위치한 스마트팜인 ‘팜업’에서 키운 채소를 활용합니다. 좌석 규모는 약 200석 규모입니다. 

 

테이스팅룸은 소비자와 소통하는 술과 이야기가 있는 공간으로 운영합니다. 박봉담보틀샵은 프리미엄 전문 보틀샵으로 박봉담양조장의 주류와 국순당 주류 및 그랑 크뤼 와인과 컬트와인 등 국순당이 선택한 800여개의 술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박봉담’ 공간 디자인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도록 설계했습니다.

 

국순당 관계자는 "박봉담은 단순히 생산만 담당하는 공장 개념을 넘어 기획, 연구, 개발, 생산, 출시, 소통 전 과정을 소비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이라며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옛 국순당 화성양조장 터에서 술과 맛있는 음식과 멋진 풍경을 한번에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