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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美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2025’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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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5, 11:02:38

세계 최대 천연식품 박람회..“K-푸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상은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천연식품 박람회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2025’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올해 44회를 맞는 이 박람회는 천연식품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전 세계 30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6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방문하는 권위 있는 행사입니다.

 

대상은 K-푸드 트렌드 확산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미국 내 유통 채널 확장과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넓힐 계획입니다.

 

특히,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입니다. 또한, 건강식품 수요 증가에 맞춰 천연 고기능성 식품 소재 솔루션도 함께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종가 김치를 소개할 예정인데, ▲산호원 오리지널 김치 ▲산호원 백김치 ▲코스트코 맛김치 ▲코스트코 총각김치 ▲미국 현지 생산 오이김치 ▲비건김치 ▲백김치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대상은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한 프리미엄 김치 ‘산호원’ 시리즈가 현지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푸드’ 브랜드를 통해 한국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의 냉동 치킨 3종(고추장맛, 소이세서미맛, 허니갈릭맛)과 떡볶이 3종(오리지널맛, 스위트 칠리맛, BBQ맛)을 시식과 함께 선보이며 K-푸드의 매력을 전파할 계획입니다.

 

지난 2023년 인수한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도 별도 부스를 운영해 ▲서울 김치 ▲불고기 스프링롤 ▲미니 부침개 ▲김치 소스를 곁들인 핑거푸드 등을 전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대상은 천연 감칠맛을 강조한 조미 소재 ‘나미노(NAMINO)’와 ‘디세이버리(Dsavory)’,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의 ‘알룰로스(Allulose)’, 식물성 단백질 소재 ‘골드렐라(GoldRella)’와 ‘화이트 클로렐라(White Chlorella)’ 등 차별화된 식품 소재 기술력도 선보입니다.

 

특히 5일에는 대상 스페셜티 소재를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를 진행해 다양한 대체 식품과 기능성 식품 소재에 대한 정보를 현지 바이어들에게 공유할 예정입니다.

 

박용운 대상아메리카 법인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종가’와 ‘오푸드’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69년간 축적한 소재 기술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K-푸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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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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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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