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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 매출 1조5000억 돌파…전체 매출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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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4, 2025, 10:02:49

퀵커머스 ‘즉시배송’ 매출 317% 늘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는 온라인 매출이 이달 1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온라인 매출이 홈플러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로, 5분의 1을 넘어섰습니다.

 

이번 기록은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이 1조원을 넘은지 3년 만입니다.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서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습니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성장에는 식품이 있었습니다. 식품 매출 비중은 전체의 86%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중 높은 편입니다. 특히 장보기 주요 품목인 과일, 채소, 수산, 축산 계란, 건조식품 등 신선식품 매출이 최대 17% 늘었습니다.

 

비식품의 성장세도 두드러졌습니다. 생활용품이나 의류뿐만 아니라 가전도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습니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퀵커머스 ‘즉시배송’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34%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즉시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2021년 2월 대비 매출은 317% 오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재구매율은 64%로 10명 중 6명이 다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온∙오프라인 통합 무료 멤버십을 통한 혜택을 제공하고 AI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운영한 결과 단골 고객(VIP+ 등급 고객)수와 신규 고객(Family+ 등급 고객)수 신장률이 각각 23%, 17%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분장(전무)은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매출 비중이 20%를 넘는 것은 대형마트 업계에서 이례적"이라며 "매장에서 파는 신선한 상품을 내 손으로 쇼핑하는 듯한 홈플러스 온라인만의 품질∙배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지속 성장하는 온라인 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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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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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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