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발대식에는 본사 및 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해 고객중심경영 개선 과제 운영 방향, 핵심 가치와 실행 방안, 조직 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등 차별화한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습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및 윤리경영 강화 등의 전략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고·마·워’(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 프로그램을 도입해 임직원들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업계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입니다.
구본욱 사장은 이날 “고객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모든 가치 창출의 출발점이다”며 “단순 보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하고 실천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