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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독거노인들에게 우유 7만개 기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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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5, 2017, 11:01:09

지난 12월 이벤트로 적립한 우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통해 전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매일유업이 커피 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과 함께 진행한 메리 밀크크리스마스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매일유업은 폴 바셋과 함께 지난 12월 메리 밀크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통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74000여개를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소비자의 제품구매가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적립으로 이어지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익적인 취지에 공감한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7만개 이상 기부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의 참여로 적립된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올 한 해 동안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모두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처인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 2003년 옥수중앙교회가 성동구 지역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방지하기 위해 우유 안부 캠페인을 시작하며 설립됐다. 캠페인은 독거노인 가정에 매일 아침 우유 1개씩을 배달하고 집 앞에 우유가 2개 이상 쌓여 있다면 배달원이 즉시 신고해 노인의 안부를 확인한다.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락토프리 우유다. 우유 섭취 후 복통·설사·방귀 등의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의 원인인 유당(lactose, 락토스)을 제거해 누구나 불편함 없이 마실 수 있다.

 

여기에 단백질, 비타민 등 우유 고유의 영양소와 고소한 풍미는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우유 대비 칼슘을 2배로 강화해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또는 뼈 건강이 걱정되는 장·노년층이 마시기에 적합하다.

 

또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일반 우유 대비 지방을 반으로 줄인 저지방 제품이 있어 칼로리를 신경 쓰는 소비자도 선택이 가능하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오리지널의 경우 상온에서도 보관 가능한 190ml 멸균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여름철이나 외출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1월부터 광진구, 강북구 독거노인들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후원해 온데 이어 이번 기회로 더 많은 독거노인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많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해 그 기쁨을 함께 느끼고 연말연시에 따뜻한 기부 문화를 전파하게 돼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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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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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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