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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22년째 우수 FP 자녀 해외어학연수…올해는 55명 뉴질랜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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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0, 2025, 20:01:29

2004년 업계 최초 도입 3000여명 혜택
전속설계사 동기부여·생산성 향상 기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은 '2025 동계 우수 재무설계사(FP) 자녀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은 매년 여름과 겨울 2차례 우수한 실적을 올린 FP를 선발해 자녀 해외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속설계사를 위해 2004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22년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우수 FP 자녀는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55명입니다. 이들은 8일부터 17박18일 일정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소재 사립학교에서 수준별 영어수업을 받고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생활과 문화를 체험합니다.


또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해외봉사활동, 현지 대학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은 물론 2박3일간 뉴질랜드 북섬 로토루아에서 마오리민속마을, 농장체험,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 해외문화도 체험할 예정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회사에서 보내주는 것이어서 어린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고 연수비용도 지원해줘 FP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FP 자녀를 위한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을 20년 넘게 운영하는 건 업계에선 이례적"이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지난 20여년 자녀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3000여명에 달합니다. 작년 7월에도 우수 FP 자녀 22명이 캐나다 밴쿠버로 하계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자녀를 연수 보낸 FP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하며 자연스레 업무만족도도 높아져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며 "특히 자녀의 학습만족도가 높고 FP라는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심어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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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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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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