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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아이패밀리에스씨, 판매 국가 다변화로 성장 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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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3, 2025, 06:01:00

동남아 및 미주 등 기타 국가 중심 수출 확대 전망
대표 제품 리뉴얼 진행..국내 온오프라인 성장세
3Q 누적 매출액 1565억·영업익 278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아이패밀리에스씨가 해외를 중심으로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 일본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대만, 태국, 베트남 등에서의 실적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0년 설립된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지난 202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립틴트, 아이섀도 등 화장품 제조 판매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아이패밀리에스씨가 판매 국가 다변화로 인한 실적 성장 가능성이 제기된다. 동남아 및 미주 등의 기타 국가를 중심으로 수출이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를 기점으로 한국, 일본을 제외한 동남아 및 미주 등의 기타 국가가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판매 국가가 다변화될 것"이라며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모든 수출 국가에서 고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국내와 일본은 견고한 브랜드력으로 호조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동남아의 다양한 국가로 침투율 확대, 본격적인 북미 사업 전개를 통한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북미 매출 비중은 5% 수준에 불과하나 올해 10%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국내에서는 온오프라인에서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된다. 지난해 11월 대표 제품 쥬시래스팅틴트를 리뉴얼 등으로 매출 확대가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유정 연구원은 "리뉴얼 출시된 쥬시래스팅틴트 판매 호조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에서 출시된 리뉴얼 및 신제품이 짧게는 1개월, 길게는 6개월 안에 일본에 출시될 정도로 마케팅과 영업망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며 "한국 못지않게 일본 역시도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박은정 연구원도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이 기대된다"며 "쥬시래스팅틴트는 출시와 동시에 품절 사태를 보이며 다시금 히트 제품으로 안착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리브영에서 월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과거 산리오 콜라보 매출을 웃도는 기록을 경신했다"며 "올리브영 메이크업 랭킹 상위에 위치해있다"고 설명했다.

 

상품 다변화로 인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유행 주기가 짧은 중저가 타겟의 색조 브랜드임에도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수준이라는 분석이다.

 

한유정 연구원은 "연간 60개 이상의 신상품이 출시됨에도 재고 자산은 300억원 내외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차이를 둔 신제품 매출이 카니발 없는 계단식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65억원, 278억원을 기록했다. 박은정 연구원은 "전반적으로 화장품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기대 대비 수익성이 좋았다"며 "비수기임에도 국내와 해외 매출이 증가 추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520억원, 470억원으로 예상했다. 하나증권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455억원, 478억원으로 전망했다.

 

한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주가는 연초 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연초 2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현재 2만원 초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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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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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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