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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매워~’..풀무원, 싱가포르 ‘핫칠리크랩’ 볶음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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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8, 2016, 14:12:59

베트남 고추 칠리소스에 꽃게 엑기스로 맵고 깊은 맛 살려..홈플러스에서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라면 육개장칼국수로 라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있는 풀무원이 싱가포르 명물 칠리크랩을 재현한 볶음면을 처음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쫄깃한 생면과 베트남 고추의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자연은맛있다 핫칠리크랩면(4개입, 498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홈플러스 전용 제품으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연은맛있다 핫칠리크랩면은 싱가포르의 게 요리 칠리크랩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볶음면이다. 인위적인 캡사이신이 아닌 베트남 고추로 만든 칠리소스가 시중에 출시된 볶음면과 차별화된 매운 맛을 선사하며, 꽃게에서 추출한 엑기스를 더해 깊은 맛을 살렸다.

 

건더기 스프는 땅콩가루와 파슬리가 별도로 동봉돼 있다. 조리 후 건더기 스프를 볶음면 위에 올리면, 파슬리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땅콩가루는 매운맛에 견과류 특유의 고소함까지 더한다. 또한 게맛살이나 스트링치즈 등을 더하면 더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반 라면 대비 넓고 두툼한 3mm 면발을 사용해 소스가 고루 묻어나고 면발 사이에 미세한 구멍을 내는 발포공법으로 양념이 면에 잘 배어든다.

 

일반적인 볶음 유탕라면이 시간이 갈수록 면발이 잘 불어나 식감이 떨어지는 반면, 핫칠리크랩면은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마지막까지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는 것도 특징이다. 유탕면 대비 칼로리도 3분의 2 수준으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김희주 풀무원식품 라면 전략사업부 PM(Product Manager)최근 라면 시장은 짬뽕, 부대찌개 등 특정 트렌드에 따라 비슷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경향이 있다이와 달리 핫칠리크랩면은 육개장칼국수처럼 한국인의 입맛에 맞으면서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맛을 고민한 끝에 내놓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연은맛있다는 지난 201012월 첫 출시 이후 꾸준히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라면시장 내 생라면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특히 육개장칼국수는 출시 8개월 만에 전국 라면 판매 순위 10’에 진입하는 등 라면업계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는 이번 핫칠리크랩면 출시로 꽃게짬뽕’, ‘통영굴짬뽕’, ‘오징어먹물짜장’, 튀기지않은사리면’, ‘가쓰오 메밀 냉소바’, ‘생라면 매운맛’, ‘생라면 순한맛’, 육개장칼국수까지 총 9종을 갖추게 됐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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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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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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