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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네이처로 반려견의 장·심혈관 건강을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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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8, 2016, 16:12:40

CJ제일제당,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호박·연어&야채’ 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반려동물사료 브랜드 오네이처(O’NATURE)’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반려견 사료 신제품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호박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야채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반려견의 식이성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옥수수, 콩 등의 곡물 성분을 제거하고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연어를 원재료로 만들었다.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의 EPADHA 성분은 반려견의 면역력 향상과 피부, 털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네이처 브랜드의 특징인 우유팩 모양의 신개념 포장 방식 카톤팩(Carton pack)’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카톤팩은 기존의 사료 포장 방식에 비해 휴대가 편리하다. 특히, 용기를 흔들었을 때 사료가 내는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반려견을 자극해 식사에 대한 의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실내에서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견의 개체 수가 증가하면서 사람과 유사하게 운동부족과 편식 등의 현상이 나타나는 점에 주목하고 반려견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사료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최근 반려견의 피부와 털의 상태뿐 아니라 장·심혈관 건강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호박은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한 호박이 들어있는 사료다. 호박의 섬유질은 반려견의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흡수율과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반려견의 건강한 피부 세포막 형성을 돕는다.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야채는 브로콜리와 토마토를 재료로 사용했다. 반려견의 심혈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Sulforaphane) 성분과 토마토의 라이코펜(Lycopene) 성분은 모두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제일제당은 오네이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내년 14일까지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웹사이트(www.cj.co.kr)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알러지 유발 옥수수·콩 등을 제거한 그레인프리(Grain-free) ○○○○ 연어사료라는 문구의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맞히는 퀴즈 방식이다.

 

정답자중 200명을 추첨해 오네이처 연어&호박과 연어&야채 제품을 각 100명씩 증정하며, 체험 후 SNS를 통해 후기를 남긴 체험단 중 20명을 추가로 선정해 두 제품을 세트로 증정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이 지난 2014년 선보인 프리미엄 반려동물사료 브랜드 오네이처는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전문매장 등을 중심으로 꾸준히 유통망을 확대해 왔다.

 

CJ제일제당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반려동물사료 브랜드인 오프레시’(2013년 출시)와 오네이처를 합쳐 올해 약 100억원의 매출(이하 소비자가격 기준)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내년에는 오네이처로만 20억원, 반료동물 사료 전체로 200억원 의 연간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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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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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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