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Eternity Technology Limited 지분 40%를 취득해 기존 사업에 AIGC(인공지능 생성 콘텐츠) 기술을 접목시키겠다고 17일 밝혔다.
Eternity Technology Limited는 홍콩법인인 Magic Voice Entertainment Limited의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다. Magic Voice Entertainment Limited는 중국법인 Xiamen Hengmei Co., Ltd 및 Jinjiang Bingyue Co., Ltd에 대한 지분을 각각 100%, 19%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들은 AIGC(인공지능 생성 콘텐츠) 업무 및 이에 수반된 반도체칩 무역 및 컨설팅 업무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의 현재 패션유통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부터 마케팅 업무를 중심으로 AIGC기술과 접목, 온라인 마케팅 트래픽을 크게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AIGC기술을 접목하면 더 다양한 마케팅컨텐츠를 생성해 더 다양한 채널에서 노출횟수를 증가시킴과 동시에 기존에 제작비가 많이 들었던 영상, 음원 등 컨텐츠도 저비용으로 생성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투자하는 Eternity Technology Limited 및 그 자회사들이 보유한 AIGC 기술은 국내외 양질의 스토리 대본 IP를 확보 후 이를 음원,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전환시킨다. 일부 음원은 중국 QQ음악 등 음원플랫폼에서 유통되고 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관계자는 “회사는 최근 몇년사이 패션유통 플랫폼 회사로 사업구조를 전환했고 추후 AIGC기술을 접목해 업무역량을 강화할 경우 더 많은 브랜드사와의 합작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