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한화손보, 여성 암경험자 신체·정서 회복에 경력관리 지원까지

URL복사

Monday, December 16, 2024, 14:12:57

디스트레스 완화 돕는 '우먼힐링라이프'
내년엔 사회복귀 초점·암 극복여정 응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암을 경험한 여성과 그 보호자의 건강한 회복을 돕는 '우먼 힐링 라이프'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먼 힐링 라이프는 여성의 건강과 웰니스(Wellness·건강하고 행복한 상태) 그리고 사회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한화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암 경험자의 몸·마음·커리어를 아우르는 치유와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4일 강남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우먼 힐링 라이프 두번째 프로그램으로 '멘탈 : 여성 암경험자의 불안 다스리기'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 10월 첫 프로그램(신체 : 암경험자의 건강한 식생활)이 신체적 건강에 집중했다면 이번 행사는 더 깊은 정서적 지원과 창의적 힐링에 중점을 뒀다고 한화손해보험은 설명합니다.

 


1부 첫 강연자로 나선 임현정씨는 '암 신호등에 잠깐 멈춤, 다시 초록불이 켜지다'를 주제로 자신이 겪은 암과 극복경험을 나눴습니다. 유방암 3기 진단으로 인한 상실감과 불안감에도 긍정적인 마음을 구축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방법을 공유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광민 서울대 의과대학 정신의학 박사는 '여성 암 경험자의 불안과 디스트레스(Distress·암 치료로 환자와 가족이 겪는 고통)' 강연을 통해 암 경험자뿐 아니라 보호자의 심리적 회복을 돕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이어진 2부에서 참가자들은 아로마테라피, 허브공예, 미술치료 등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정서적·심리적 지지를 통해 암 경험자의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내년에는 사회복귀에 초점을 맞춰 암 치료 후 경력관리를 지원하는 세 번째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