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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 대중교통 ‘기장군버스’ 개편으로 주민 불편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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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7, 2024, 13:11:34

철마면 이곡까지 노선 연장 등 개편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군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줄이고 교통 소외지역을 개선하기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기장군버스 운행 개편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지난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주민 생활권과 밀접한 주요 공공기관을 경유하고 주민 민원을 반영해 대중교통 취약지역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이뤄졌습니다.

 

이를 통해 기장군1번, 10번, 57번 노선에 대해 ▲정류소 이설 2곳 ▲신설 5곳 ▲추가 10곳으로 대폭 증설됐으며, 특히 57번 노선의 운행 횟수가 1회 증회돼 막차 시간이 오후 8시로 연장됩니다.

 

기장군1번(중리행) 노선은 기존 철마면 중리에서 철마면 이곡까지 6.3km 연장됩니다. 이곡마을을 포함한 철마면 미동마을과 마지마을은 기존 대중교통 취약지역으로, 이번 연장 운행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또한, 마을버스 운수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을 확대·조정해 안정적인 운행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개편으로 주민들이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기장군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형교통모델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도입된 이후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며 지역에 맞는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이용객 45만 명에 달하며,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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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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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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