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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여자농구부, 대학리그 전승 우승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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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24, 13:11:49

결승전서 단국대 꺾고 압도적 승리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 여자농구부가 지난 4일 열린 '2024 KUSF 대학농구 U-리그' 결승전에서 단국대학교를 62대 50으로 누르고 전승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부산대는 12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압도적인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경기 당일 오후 2시, 부산대 경암체육관에서 열린 결승전은 뜨거운 응원 속에서 시작됐습니다. 부산대 최재원 총장이 시투로 분위기를 돋웠으며, 단국대와 치열한 접전 끝에 부산대는 후반에 고은채, 황채연 선수를 중심으로 점수를 쌓아 4쿼터까지 리드를 지켜 승리했습니다.

 

이번 리그는 한국대학농구연맹 주관으로 지난 2010년 시작된 대학리그입니다. 올해는 전국 7개 대학 여자부 팀이 참가해 경쟁을 벌였습니다.

 

부산대는 예선에서부터 단 한 번도 패하지 않고 1위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준결승에서 수원대를 꺾고 결승에 진출해 단국대와 맞붙은 부산대는 마침내 통합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부산대 여자농구부 주장 정세현 선수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서로 믿으며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쳤고, 우승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곽주영 코치는 “긴장된 경기였으나 선수들이 잘 따라와준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전하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습니다.

 

한편, 부산대 여자농구부는 지난 2015년 창단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왔으며, 이번 2024 대학리그에서도 우승을 거두며 강팀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굳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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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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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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