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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2회 연속 우승 노리는 T1…팬들은 올해도 ‘선행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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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02, 2024, 09:11:00

4시드에서 결승까지…5번째 우승 도전
'선행 챌린지' 이어가는 팬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CK(한국 리그)의 T1과 LPL(중국 리그)의 BLG가 '2024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즈)' 결승전에서 맞붙습니다.

 

T1은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으로 라인업을 구축한 2022년부터 3년 연속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 진출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오늘 T1이 우승하게 된다면 동일한 라인업으로 2년 연속 우승하는 최초의 팀이 됩니다. T1은 사상 최초 두 번째 연속 우승을 달성하고 페이커는 월즈 5회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타이틀의 보유자가 됩니다.

 

작년 T1과 웨이보 게이밍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두 팀이 결승에서 만나게 되며 팬들은 다시 한 번 '선행 챌린지'를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선행 챌린지는 팬들이 쓰레기를 줍기, 헌혈, 기부까지 다양한 형태로 선행을 실천해 덕을 쌓아 자신의 팀을 응원하는 문화입니다.

 

이는 일본 야구 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야구의 운적인 요소를 극복하기 위해 그라운드의 쓰레기를 줍는 것에서 파생했습니다. 작년 월즈는 국내에서 열렸으나 8강부터 T1을 제외한 LCK 팀들이 모조리 탈락하며 4강에 LPL만 4팀이 올라올 수 있다는 위기가 고조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T1이 8강부터 LPL 4팀을 모조리 이기고 끝내 결승까지 오르자 팬들이 오타니 쇼헤이의 선행에서 영감을 받아 선행 챌린지를 시작한 것입니다.

 

그리고 T1은 작년 월즈에서 웨이보 게이밍을 꺾고 7년 만의 우승을 차지하며 선행 챌린지는 아름다운 응원 문화로 그 출발을 알렸습니다. 올해에도 T1이 선발전 때까지와는 달리 놀라운 경기력으로 결승까지 진출하자 각 커뮤니티에서는 다시 선행 챌린지를 시작하자는 글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선행 챌린지는 단순 응원 문화를 넘어 '선한 영향력'을 가진 문화로써 그 의미가 컸습니다. 오타니 선수가 본인의 운을 위해 선행을 행했다면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위해 자발적으로 선행을 베풀며 긍정적인 형태의 응원 문화 조성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타 스포츠에 비해 커뮤니티를 필두로 갈등과 비방 문화가 큰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에서 나온 보기 드문 문화라는 점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이는 일방적인 비난과 갈등에 스트레스를 받는 선수들에게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작년 월즈 결승 미디어데이 당시 T1 선수들도 "팬분들의 선행에 감사하며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LCK에서 총 4팀이 출전한 이번 월즈에 T1은 최종 선발전까지 몰린 끝에 KT를 꺾고 4시드 턱걸이로 진출했습니다. 작년 월즈 우승자이며 디펜딩 챔피언이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고 팬들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 T1의 월즈 행보를 지켜봤습니다.

 

하지만 '월즈의 T1'이라는 별명답게 T1은 그 우려를 종식시키는 경기력과 전술로 다시 한 번 결승 무대에 올랐습니다. 2년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T1과 또 한 번 선행 챌린지로 선수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시너지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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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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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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