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Game 게임

[주간게임노트] 2회 연속 우승 노리는 T1…팬들은 올해도 ‘선행 챌린지’

URL복사

Saturday, November 02, 2024, 09:11:00

4시드에서 결승까지…5번째 우승 도전
'선행 챌린지' 이어가는 팬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CK(한국 리그)의 T1과 LPL(중국 리그)의 BLG가 '2024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즈)' 결승전에서 맞붙습니다.

 

T1은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으로 라인업을 구축한 2022년부터 3년 연속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 진출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오늘 T1이 우승하게 된다면 동일한 라인업으로 2년 연속 우승하는 최초의 팀이 됩니다. T1은 사상 최초 두 번째 연속 우승을 달성하고 페이커는 월즈 5회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타이틀의 보유자가 됩니다.

 

작년 T1과 웨이보 게이밍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두 팀이 결승에서 만나게 되며 팬들은 다시 한 번 '선행 챌린지'를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선행 챌린지는 팬들이 쓰레기를 줍기, 헌혈, 기부까지 다양한 형태로 선행을 실천해 덕을 쌓아 자신의 팀을 응원하는 문화입니다.

 

이는 일본 야구 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야구의 운적인 요소를 극복하기 위해 그라운드의 쓰레기를 줍는 것에서 파생했습니다. 작년 월즈는 국내에서 열렸으나 8강부터 T1을 제외한 LCK 팀들이 모조리 탈락하며 4강에 LPL만 4팀이 올라올 수 있다는 위기가 고조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T1이 8강부터 LPL 4팀을 모조리 이기고 끝내 결승까지 오르자 팬들이 오타니 쇼헤이의 선행에서 영감을 받아 선행 챌린지를 시작한 것입니다.

 

그리고 T1은 작년 월즈에서 웨이보 게이밍을 꺾고 7년 만의 우승을 차지하며 선행 챌린지는 아름다운 응원 문화로 그 출발을 알렸습니다. 올해에도 T1이 선발전 때까지와는 달리 놀라운 경기력으로 결승까지 진출하자 각 커뮤니티에서는 다시 선행 챌린지를 시작하자는 글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선행 챌린지는 단순 응원 문화를 넘어 '선한 영향력'을 가진 문화로써 그 의미가 컸습니다. 오타니 선수가 본인의 운을 위해 선행을 행했다면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위해 자발적으로 선행을 베풀며 긍정적인 형태의 응원 문화 조성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타 스포츠에 비해 커뮤니티를 필두로 갈등과 비방 문화가 큰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에서 나온 보기 드문 문화라는 점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이는 일방적인 비난과 갈등에 스트레스를 받는 선수들에게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작년 월즈 결승 미디어데이 당시 T1 선수들도 "팬분들의 선행에 감사하며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LCK에서 총 4팀이 출전한 이번 월즈에 T1은 최종 선발전까지 몰린 끝에 KT를 꺾고 4시드 턱걸이로 진출했습니다. 작년 월즈 우승자이며 디펜딩 챔피언이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고 팬들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 T1의 월즈 행보를 지켜봤습니다.

 

하지만 '월즈의 T1'이라는 별명답게 T1은 그 우려를 종식시키는 경기력과 전술로 다시 한 번 결승 무대에 올랐습니다. 2년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T1과 또 한 번 선행 챌린지로 선수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시너지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