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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LG전자 가전 제품, 美 타임지 선정 ‘올해 최고 발명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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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24, 16:10:24

삼성 네오 QLED 8K TV·뮤직프레임, LG 투명 올레드 TV·콤비 월 오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 가전제품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The Best Invention of 2024)'에 나란히 선정됐습니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네오 QLED 8K’ TV와 액자형 스피커 ‘뮤직프레임’이 타임의 올해 최고 발명품 소비자가전 분야와 디자인 분야에 각각 선정됐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타임은 네오 QLED 8K TV에 대해 “오래된 콘텐츠를 선명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했다”며 “AI 8K 프로세서의 업스케일 알고리즘이 일반 화질 비디오를 12.9㎜ 두께 슬림한 화면에 선명한 8K 해상도로 보이게 한다”고 소개했습니다.

 

 

뮤직프레임에 대해서는 “스탠드 위에 세우거나 벽에 걸어 8인치×8인치 크기의 사진이나 인쇄물을 제품에 전시할 수 있어 홈 스피커를 아름다운 액자로 변신시켰다”며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실감나는 사운드를 위해 삼성의 다른 제품과 함께 페어링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2년에 갤럭시 S22 울트라, 태양광 리모컨, 더 프리스타일 ▲2023년에 갤럭시 Z 플립5, 미세 플리스틱 필터 등으로 타임으로부터 ‘올해 최고 발명품’을 받은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 무선·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와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콤비 월 오븐’이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소비자가전 부문에도 최고 발명품에 올랐습니다.

 

 

타임지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거대한 검은 화면 없이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며 “AOD(Always-On-Display) 기능을 활용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예술 작품을 감상하거나 투명한 유리창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고메 AI(Gourmet AI)’ 기술을 적용해 오븐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를 파악 후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콤비 월 오븐에 대해서는 ‘한 수 위의 요리기구(Next-Level Cooking)”이라며 제품에 적용된 ‘고메 AI’ 기술과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LG전자는 이로써 2019∼2021년 올레드 TV, 2022년 ‘틔운’과 클로이 로봇, 2023년 무선 올레드 TV에 이어 6년 연속 타임 선정 최고 발명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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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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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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