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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JTBC, 버킷리스트 콘텐츠 4편 공동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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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16, 13:12:59

2030위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정채연·국카스텐·윤종신 출연
한화생 Life Plus 페이스북서 영상 최초 공개..1월 중 JTBC방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화생명이 JTBC와 함께 버킷리스트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한화생명은 LifePlus(라이프플러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2030세대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JTBC와 공동 제작한 콘텐츠를 먼저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LifePlus는 지난 8월부터 ‘버킷 리스트’를 주제로 공감대가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lifeplus.h)를 오픈했다. 불과 4개월만에 16만팬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JTBC에서 방영하고 있는 ‘이상민X정진운의 Bucket Like It(버킷라이크잇)’과 협업했다.


첫번째 버킷라이크잇 주인공은 I.O.I와 DIA 멤버 정채연이다. 이들은 ‘대학교 신입생 되기’를 버킷리스트 주제로 꼽았으며, 이 영상은 지난 12일 LifePlus 페이스북 (www.facebook.com/lifeplus.h)에서 가장 먼저 공개됐다. 페이지에 ‘좋아요’와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7, 백화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총 54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정채연 편에 이어 오는 19일, 23일 2회에 걸쳐 국카스텐 편이 공개된다. 30일은 윤종신 편이 LIfe Plus 페이스북을 통해 최초로 나간다. 이 후 1월 중 JTBC2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한화생명 LifePlus는 고객들에게 공감대가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해왔던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달 ‘웹 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고객지원·서비스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삶의 즐거움과 열정을 강조함으로써 감성을 어필하는 색다른 마케팅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엄지선 브랜드전략팀 파트장은 “고객이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LifePlus 캠페인의 목적이다”며 “한화생명은 이번 영상 콘텐츠처럼 고객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을 통해 고객의 삶의 동반자로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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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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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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